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오늘은 뜻하지 않게 자동차 사고가 났을때 급하게 필요한 자동차 보험사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사고접 시 본인의 차량번호, 사고발생 시간 및 장소, 상대운전자 정보가 기본적으로 꼭 필요 합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현대해상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588-5656 (사고접수 2번)
- 1577-1001 (사고접수 5번)
- 청각/언어장애인 접수 : 013-3366-5656 (문자서비스 전용 접수번호)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588-5114 (ARS 1번 자동차 사고접수, ARS 2번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삼성화재 사고처리 절차
1. 사고접수
사고접수를 하시면 빠른 시간내 고객님께 연락을 드려 사고내용을 파악합니다.
이 과정에서 보상처리에 필요한 내용을 함께 질문 드릴 수 있으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최초 사고접수 이후 추가로 피해사항 접수를 원하시면, 삼성화재 고객콜센터(1588-5114)로 연락주세요.
※ 원활한 사고처리 진행을 위하여 개인정보활용동의를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2. 담당자 지정
사고 접수 후 차량 정비업체 및 치료병원 확정 전까지는 임시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차량 정비업체나 치료병원이 확정되면 보상담당자가 지정되고, 지정된 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3. 사고조사
현장사진, 경찰서 신고내용, 사고당사자 및 목격자 진술 등을 바탕으로 사고내용을 객관적으로 파악합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간 진술이 다른 경우 사고처리가 지연되거나, 경찰서 신고 등을 통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4. 피해조사
차량파손의 경우 사고내용, 파손사진, 정비업체 견적서를 기준으로 피해내용의 사실관계를 판단합니다.
인사사고의 경우 사고내용, 진료의사 소견(진단서) 확인 등을 통해 피해내용을 파악하고 병원치료를 지원합니다.
5. 보험금 산정 및 지급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근거한 보험금 지급 기준에 따라 수리비, 합의금, 기타보험금, 특약보험금 등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6. 종결
최종 보험금이 지급되면 고객님께 사고처리 완료 안내를 드리고 해당 사고는 종결 처리됩니다.
종결 이후에는 가입하신 운전자보험 또는 상해보험청구를 위한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사고접수는 DB손해보험(동부화재) 대표 콜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1588-0100
자동차 사고시 처리절차
1. 차량의 정지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마시고 즉시 정차 하세요.
아무리 사소한 사고라도 일단 정차 후 사고확인을 꼼꼼히 해주세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고발생 당시 그대로 차량을 정차하는 것이 향후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는 현명한 방법 입니다.
2. 사상자 구호
사상자가 발생한 경우, 응급처리를 하고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사고로 인해 부상자가 위급한 경우에는 긴급 구호조치 후 반드시 119에 먼저 연락을 취하셔야 합니다.
구호조치가 끝나면 갓길로 이동하거나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후속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3. 사고현장 보존
사고현장을 잘 보존하여 사고처리가 원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고차량 위치 등을 도로상에 표시해두면 과실여부 판단의 유효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등)
사진촬영 및 목격자를 확보하시면 사고처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락처, 명함 등)
4. 경찰서 신고
부상이 심하거나 과실 여부가 분명치 않은 경우 경찰서에 신고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과실여부를 분명히 판단하기 어려운 사고의 경우, 개인적으로 과실여부를 판단하지 말고,
경찰서 및 보험사에 바로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보험사 접수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사에 사고접수하여 처리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보험사 사고접수 시, 보상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사고처리를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자의 성명, 차량번호, 운전자의 성명, 사고일자, 장소, 사고내용 및 손해 사항, 입원병원 등을
사전에 메모해두면 편리하게 사고접수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544-0114 (1번 자동차 사고접수, 2번 자동차 고장출장)
캐롯(carrot)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캐롯(carrot)손해보험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566-0300 (1번 사고 접수)
메리츠화재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메리츠화재 고객콜센터는 평일 9시 ~ 18시까지 운영됩니다.
- 1566-7711 (1번 자동차 사고접수, 2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롯데손해보험 다이렉트(렛클릭)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롯데손해보험 다이렉트(렛클릭)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588-3344 (자동차 사고접수, 긴급출동)
MG손해보험 다이렉트(#JOY)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MG손해보험 다이렉트(#JOY) 고객콜센터는 평일 9시 ~ 18시까지 운영됩니다.
- 1588-5959 (2번 자동차 사고접수)
흥국화재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흥국화재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688-1688 (1번 자동차 사고접수)
AXA(악사)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AXA(악사)손해보험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1566-2266 (2번 자동차 사고접수)
하나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하나손해보험 고객콜센터 접수는 평일 9시 ~ 18시까지 운영됩니다.
- 1566-3000 , 1644-3000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고객콜센터 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1566-8000 (1번 자동차사고 접수, 2번 자동차고장 및 긴급출동)
지금까지 자동차 보험 사고 및 고장 출동 접수 전화번호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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