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달래 효능과 요리법

by 공유바로 2021. 4. 15.
반응형

달래 효능과 요리법

달래는 톡 쏘는 매운맛과 향이 있으며, 알리신 성분을 갖고 있어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효능이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A, 비타민C 가 많이 들어 있어 빈혈을 없애주고 간장 기능을 개선해 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육류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지는 효능도 있습니다.

달래 효능과 요리법

 

달래 고르는 방법

달래는 줄기와 뿌리를 모두 섭취하며, 진한녹색이고 줄기가 마르지 않은 것이 싱싱한 달래이며, 뿌리가 둥글고 매끄럽고 윤기가 나며 향이 강한 것이 좋은 달래입니다.

 

달래 요리 종류

달래 요리 종류는 달래전, 달래무침, 달래된장, 달래양념장, 달래두부로 많이 요리해 먹습니다.

 

달래 요리 방법

- 달래 비빔밥

달래 비빔밥 요리 재료

- 쌀2컵, 달래 70g, 당근 40g, 날치알 4큰술

- 양념장(간장 3큰술, 맛술 1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달래 비빕밥 요리 방법

1. 달래는 흐르는 물에 지저분한 것을 다듬어 씻은 후 4cm 길이로 자릅니다.

2. 당근은 4cm 길이로 곱게 채를썹니다.

3. 쌀은 씻어 30분 정도 불린 후 밥을 짓습니다.

4. 큰 불에 달래, 당근, 날치알을 섞습니다.

5. 양념장을 만들고 그릇에 밥을 담아 달래, 당근, 날치알 섞은 것을 올립니다.

 

- 달래 무침

달래 무침 요리 재료

- 달래 100g, 무 100g

- 간장 2큰술(30ml), 식초 1큰술(15ml), 고춧가루 1큰술(5g), 참기름 1작은술(5ml), 통깨 1작은술(3g), 설탕 1/2큰술(5g), 소금 1작은술(3g)

 

달래 무침 요리 방법

1. 달래는 흐르는 물에 지저분한 것을 다듬어 씻은 후 5cm 길이로 자른다.

2. 무우는 5cm 길이로 가늘게 채썬다.

3. 무에 소금을 뿌려 절인다. 물에 헹군 후 물기를 꼭 짠다.

4. 볼에 간장, 식초,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달래와 무를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지금까지 달래 효능과 요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