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추가경정 예산안이
4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5월중으로 소득, 재산과 상관없이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소득, 재산 상관없이 모든 국민에게 지원이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며, 상품권, 선불카드 신청은 세대원이나 대리인(위임장)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수단은 보유중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지자체 선불카드 중 선택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은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은 100만원이 지원이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대상확인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가 가능하며, 출생연도 끝자리가 아래와
같은 숫자인 경우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2020년 8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잔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로 상담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가구원 산정 기준 문의 :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 문의 :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지금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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