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경영 & 직장 정보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총정리!

by 공유바로 2020. 12. 16.
반응형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총정리!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총정리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만 40이상 중장년의 경력을 진단하고 미래를 설계하여 인생의 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용지원 사업입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자료제공: 워크넷)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지원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지원대상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으로 재직자 및 구직자 모두 대상자입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지원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비용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식사 및 수료증을 제공합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비용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신청 방법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신청 방법은 장년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각 지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도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신청 방법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 장소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장소는 기업신청인 경우 기업 내 교육장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개인신청인 경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강의실에서 교육이 진행됩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 장소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 과정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 과정은 재직자 및 구직자 과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40대(경력전성), 50대(경력확장), 60대(경력공유) 연령대별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그리고 생애경력설계서비스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기초과정, 심화과장 및 선택과정으로 나누어져 교육이 진행됩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 과정


-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재직자과정
재직기간 중 생애주기에 따라 40대, 50대, 60대 연령대별 특성을 고려한 생애경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재직자과정 40대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재직자과정 50대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재직자과정 60대

 

-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구직자과정

기대여명이 늘어남에 따라 구직기간 중 생애 후반기 중점 투자영역을 점검하고, 생애경력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구직자과정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온라인교육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온라인교육은 기초과정, 심화과정, 선택과정 총 12회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방법은 국가평생교육원 늘배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이러닝에서 온라인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애경력설계 자가진단

생애경력설계 자가진단은 스스로 자신의 생애경력설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그에 맞게 경력준비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결과에 따라 자신의 유형별 특성과 행동전략을 파악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생애경력설계 자가진단


생애경력설계 자가진단 이용방법은 워크넷 생애경력설계서비스에서 5~10분 정도 설문에 응답하시면 자가진단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생애경력설계 자가진단 이용방법

 

지금까지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