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 3DP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공유바로 2020. 10. 7.
반응형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프로그램에 오류가 많이 생겨 하드디스크를 포맷할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나서 꼭 필요한 것이 컴퓨터 드라이버인데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랜카드 등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서 일일이 하나씩 다운로드하여야 되는 번거로움과 본인의 제품 사양을 정확히 모르거나 어떤 걸 다운로드하여야 될지 몰라서 애먹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3dp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번거롭지 않게 한 번에 컴퓨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3DP 프로그램이란?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랜카드, 마우스 등 본인 컴퓨터 시스템 사양 확인해 알려주고 최신 및 호환 버전 드라이버를 찾아 다운 및 설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프로그램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

3dp 프로그램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주소는 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입니다. 

 

상단에 보시면 3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3DP chip은 본인의 컴퓨터 시스템 사양 확인 및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기타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Net 원도우 설치 후 인터넷이 안될 때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Cleaner는 윈도우에 불필요한 프로세스나 서비스를 정리하여 PC를 최적화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사이트에 접속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라는 글을 클릭하시면 3dp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dp 다운로드 방법

3DP 프로그램 사용법

 3dp 사용법 사은 아래 사진을 보고 차례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3DP Chip 설치를 시작합니다 라는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3dp 설치방법

2. 구성 요소 선택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3dp 설치방법

3. 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치 광고 화면인데 필요한 분들만 수락(설치)하시면 됩니다. 전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있어서 거절로 진행했습니다.

3dp 설치방법

4. 설치 위치 선택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3dp 설치방법

5. 시작 메뉴 폴더 선택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3dp 설치방법

6. 설치가 완료되면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멀티미디어(사운드, TV), 기타 기기 정보가 나옵니다.
느낌표(!) 부분으로 되어 있는 것은 과거 버전이거나 설치가 안된 것입니다. 느낌표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3dp 설치방법

7. 느낌표 부분을 클릭하시면 새창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화살표 방향에 있는 드라이버를 클릭하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dp 설치방법

3DP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3dp 프로그램에 대해 최신버전 정보나 오류 등 문의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설명이 좀 어려운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3dp 설치방법

지금까지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 3DP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