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더존 급여명세서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

by 공유바로 2020. 8. 12.
반응형

제가 회사에서 더존 급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전까지는 종이로 출력을 해서 직원들에게 배포를 했는데 원가도 절감하고 직원 개인들의 보안 문제도 있고 해서 앞으로는 급여명세서를 이메일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존 급여명세서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더존 급여 프로그램의 인사관리 - 사원등록 메뉴에서 사원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두 번째로 더존 급여 프로그램으로 급여명세서를 발송하려면 더존 급여 프로그램에서 SMTP라는 환경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급여대장(명세) 메뉴로 들어가 급여명세서를 보낼 사원을 선택하신 후 우측 상단에 기능 모음 메뉴에서 연동 e-mail 및 문자전송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창이 뜨면서 상단에는 선택한 직원과 이메일 주소 등이 나오고 아래쪽에 보시면 서버설정(SMTP)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 후 SMTP서버설정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네이버 메일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 네이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SMTP서버설정 정보는 네이버 메일 메뉴 제일 하단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환경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 POP3/SMTP설정을 클릭해 3번과 같이 사용함으로 체크하신 후 4번에 SMTP서버명 : smtp.naver.com, smtp포트 : 465 ssl, 아이디, 패스워드 정보를 확인해 더존 프로그램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SMTP정보를 확인한 것을 아래와 같이 더존 급여 프로그램에 입력해 주세요. 보안연결 방식SSL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SMTP 환경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확인을 누른 후 급여명세서 보내실 직원을 선택하신 후 e-mail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안 e-mail 확인방법은 3가지 중 아무거나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사용안함 빼고는 직원이 메일을 받았을 때 주민번호를 입력해야 메일을 정상적으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메일이 발송되었다면 e-mail결과에 O가 표시가 됩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구글, 다음 등 메일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SMTP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네이버와 같은 방식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더존 급여명세서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