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by 공유바로 2020. 7. 8.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 작성 글이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사이트에서 검색 누락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site: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제 블로그 전체글이 135개인데, 상단에 보시면 웹사이트 1-10/121건 으로 표기가 되어 있네요.
네이버는 원할한 검색을 위해 최근 10페이지 글만 표시가 되며, 다음과 구글은 전체 글이 모두 표시가 됩니다.

다음(티스토리)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구글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누락된 글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서치콘솔 등에서 글 수집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글이 일부분이 누락될 수 있으나 전체 또는 일정기간 이후부터 누락이 되었다면 블로그 저품질이 된 경우입니다. 블로그 저품질이 되는 원인은 제목 및 내용에 과도한 키워드(검색어) 반복상업성 사이트 링크병원 포스팅불량 IP 및 상위 노출을 위한 댓글, 공감, 스크랩 조작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중 또 다른 방법은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blogutil24.com 에서 본인 블로그 및 사이트 주소를 입력조회하기를 누르시면 검색 누락 여부, 포스트 작성일, 유사글(복사글) 작성 여부, 첫페이지 등록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블로그 검색 누락이 있다면 블로그 유입량이 줄어들어 장기적으로 수익 감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수시로 블로그 글을 관리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

지금까지 블로그 글 검색 누락 및 저품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