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주식 정보

케이엔에스 공모주 수요예측, 흥행 성공할까?

by 공유바로 2023. 11. 24.
반응형

케이엔에스 공모주 수요예측, 흥행 성공할까?

 

케이엔에스 공모주 수요예측

 

케이엔에스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1,2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공모 예정가는 1만9000원~2만2000원으로 공모 금액은 142억5000만원~165억원입니다.

반응형


케이엔에스는 반도체 소재 및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반도체 패키지용 에폭시 몰드, 반도체 웨이퍼용 웨이퍼 마스킹 필름 등이 있습니다. 케이엔에스는 2022년 매출액 1,134억원, 영업이익 121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대비 27.5%, 70.4% 성장했습니다.

케이엔에스의 수요예측이 흥행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반도체 산업의 성장세
케이엔에스의 우수한 기술력
탄탄한 재무구조
반도체 산업은 글로벌 경기 회복과 데이터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는 반도체 패키지 및 웨이퍼 마스킹 필름 등 다양한 반도체 소재 및 부품을 생산하고 있어 반도체 산업의 성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케이엔에스는 반도체 소재 및 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패키지용 에폭시 몰드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엔에스는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 공모주 청약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됩니다. 공모가는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확정될 예정입니다.

케이엔에스 공모주 청약 일정
케이엔에스 공모주 청약 일정(좀더 자세한 정보는 이미지 클릭)

 

케이엔에스 공모주 재무구조


케이엔에스의 재무구조는 안정적인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2022년 기준 케이엔에스의 자본총계는 1,298억원, 부채총계는 243억원으로 부채비율은 18.9%입니다. 부채비율이 200% 미만인 경우 재무구조가 안정적이라고 평가되는데, 케이엔에스의 부채비율은 이 기준을 크게 하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엔에스의 유동비율은 2022년 기준 172.7%로 유동성도 충분한 수준입니다. 유동비율이 100% 이상인 경우 유동성이 양호하다고 평가되는데, 케이엔에스의 유동비율은 이 기준을 크게 상회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의 재무구조가 안정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이익 증가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외부 차입금을 최소화하고 자체 자금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는 반도체 산업의 성장 수혜를 받으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이익 증가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은 케이엔에스의 재무구조를 요약한 표입니다.

항목 2022년
자본총계 1,298억원
부채총계 243억원
부채비율 18.9%
유동비율 172.7%

케이엔에스 공모주 기업 정보
케이엔에스 공모주 기업 정보 (좀더 자세한 정보는 이미지 클릭)

 

케이엔에스 공모주의 우수한 기술력

케이엔에스는 반도체 소재 및 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패키지용 에폭시 몰드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의 에폭시 몰드는 높은 신뢰성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반도체 패키지 공정에 적용할 수 있어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케이엔에스의 연구개발비는 매출액의 7.2%에 달합니다. 이는 반도체 소재 및 부품 제조업체 중에서도 높은 수준입니다.

케이엔에스는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산업의 성장 수혜를 받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케이엔에스의 주요 기술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반도체 패키지용 에폭시 몰드: 높은 신뢰성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반도체 패키지 공정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웨이퍼용 웨이퍼 마스킹 필름: 높은 정밀도와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반도체 공정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용 검사장비: 다양한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검사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에스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케이엔에스 공모주 청약 일정 (좀더 자세한 정보는 이미지 클릭)

 

반도체 산업의 성장세

반도체 산업은 글로벌 경기 회복과 데이터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은 2022년 약 5,3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1.2% 증가한 수치입니다.

반도체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글로벌 경기 회복: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라 IT 기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IT 기기에 반도체가 필수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글로벌 경기 회복은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수요 증가: 5G,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기술의 발전으로 데이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처리를 위해서는 반도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데이터 수요 증가는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의 성장세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5G,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술의 발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데이터 수요를 더욱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도체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기술의 발전은 반도체의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반도체의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할 때, 반도체 산업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케이엔에스 공모주 수요예측, 흥행 성공할까? 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