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

by 공유바로 2020. 5. 30.
반응형

오늘은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전주한옥마을추천해 드립니다.

전주한옥마을 입구 전경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에 위치해 있으며, 약 700여채의 한옥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 골목 전경
전주한옥마을 골목 전경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 주차는 전주한옥마을 입구쪽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며,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1일 최대 12,000원입니다. 그리고 무료 주차장은 대성공영주차장, 국립무형유산원, 풍남초등학교 임시주차장, 한벽문화관 등이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주차장 현항(출처:전주한옥마을)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이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된것은 을사조약(1905년) 이후 이며, 1911년말 일본인들이 거주지를 옮기기 시작하면서 일본인 주택에 대한 위기감에 한국인 들은 교동과 풍남동 일대에 한옥촌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한옥촌 풍경(출처:전주시청)

서울 북촌, 경주, 안동에 있는 한옥마을과 달리 전주한옥마을의 한옥들은 도심에 대규모로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100년이라는 잛은 시간 동안 지금의 형태를 갖추었기 때문에 전통한옥이 아닌 도시형한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한옥집
전주한옥마을 거리 전경
전주한옥마을 거리 풍경

1996년 대한민국이 한일월드컵을 유치하고 전주가 개최도시로 선정되면서, 세계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전주한옥마을문화관광 명소로 보존 및 개발을 하였습니다. 현재 전주한옥마을은 국제적인 문화관광의 명소가 되어 한해 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전주한옥마을 관광객들
전주한옥마을 관광객들
전주한옥마을 관광객들
전주한옥마을 관광객들
전주한옥마을 관광객들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은 2012년 유네스코 음식 창의 도시로 선정될 만큼 전통음식과 길거리 퓨전음식 등 음식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전주 대표 음식으로 전주비빔밥, 전주콩나물국밥, 전주돌솥밥, 전주한정식, 전주떡갈비, 수제초코파이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전주한옥마을 전주비빔밥
전주한옥마을 전주떡갈비
전주한옥마을 수제초코파이
전주한옥마을 길거리 음식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은 한옥숙박, 한복, 전통놀이, 전통공예, 예절, 음식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한복체험하는 커플
전주한옥마을 전통공예 체험
전주한옥마을 전기오토바이를 타는 가족들
전주한옥마을 거리를 산책하는 사람들

전주한옥마을 산책후 한옥카페에서 커피 한잔은 정말 꿀맛이죠 ㅎ

전주한옥마을 카페 전경
전주한옥마을 전망대
전주한옥마을 술박물관

전주한옥마을에는 태조 이성계 어진을 모신 전주경기전, 전동성당, 전주향교, 풍남성, 오목대&이목대, 한벽당, 학인당 등 문화유적 들이 많이 있어 문화체험 장소로도 좋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역사관
전주한옥마을 경기전(출처: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 전동성당
전주한옥마을 지도

지금까지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