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법정공휴일 한글날 택배

by 공유바로 2020. 10. 9.
반응형

한글날 법정공휴일 지정

한글날은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한 것을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해 1949년부터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었다가 1991년 국군의 날과 함께 공휴일에서 제외 됐습니다. 이후 꾸준히 문제제기로 2013년부터 다시 법정 공휴일로 재지정되었습니다.

한글날 법정공휴일

참고로 한글날은 개천절, 3.1절(삼일절), 광복절, 제헌절과 함께 대한민국 5대 국경일로 역사적 의미가 깊은 날인만큼 태극기를 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법정공휴일 한글날 택배 휴무 여부

2020년 10월 9일 법정공휴일인 한글날에 많은 분들이 택배 배송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한글날이 법정공휴일
이기 때문에 택배회사 휴무로 인해 택배 배송은 되지 않습니다.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 주요 택배사의 고객센터 전화, 택배 집화(수거), 배달 등 모든 업무가 중단이 됩니다.

그러나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등 자체 고용 인력으로 운영되는 택배는 휴무일에도 배송이 되며, 편의점 택배도 접수는 가능하나 집화(수거) 및 배달은 되지 않습니다. 

10월 10일 토요일은 택배회사가 법정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택배 집화 및 배송 등 모든 업무를 정상적으로 합니다.

법정공휴일 한글날 택배 휴무 여부

지난달 22일 중국 허난성 뤄허시 둥싱 택배 물류창고에서 악취 진동하는 택배 상자를 뜯어보니 개, 고양이, 토끼 같은 반려동물과 애완동물들이 택배 상자 안에서 죽은 채로 발견됐다고 합니다. 이건 아닌 듯하네요. 에휴 ㅠ.ㅠ

악취 진동 택배상자 뜯어보니 반려동물 4천 마리 떼죽음

지금까지 법정공휴일 한글날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휴일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