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둘레길에 있는 감악산 출렁다리

by 공유바로 2020. 6. 8.
반응형

오늘은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감악산 둘레길에 있는 감악산 출렁다리추천합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 전경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 풍경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는 경기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감악산 출렁다리 공영주차장(1일 2,000원)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으로 출렁다리에서 가까운 1주차장은 9시30분, 2주차장은 10시30분쯤 만차가 되는데, 먼거리에 위치한 임시주차장들은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 공영주차장 전경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 입장료무료이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감악산 만남의광장에서 운계전망대까지 왕복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만남의광장 전경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만남의광장

감악산 만남의광장 주변에는 식당, 편의점, 카페, 화장실 등 편의시설 들이 있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만남의광장 편의점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만남의광장 카페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만남의광장 카페
감악산 만남의광장에서 출렁다리로 가는 입구

감악산 만남의광장에서 10분정도 등산하시면 감악산 출렁다리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땀이 날 정도로 약간 등산 코스인데 봄,가을에 가면 단풍 구경하면서 시원하게 갈 수 있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둘레길 산책로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둘레길 산책로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둘레길 산책로

감악산 출렁다리로 가는 길은 제1주차장에서 가는길과 만남의광장(제2주차장)에서 가는길 두곳이 있는데 1주차자장에서 가는것이 5분정도 더 빠릅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 입구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감악산 둘레길 시작점에 설치된 보도교량 현수교로 국내 현수교 중 가장 긴 150m 길이의 다리입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은 675m 높이로 경기도 5대 악산 중 하나이며, 바위 사이로 검은 빛푸른 빛이 동시에 나왔다 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을 지녔습니다. 그리고 감악산은 휴전선과 가까워 정상에 오르면 임진강과 개성의 송악산을 볼 수 있습니다.

감악산 전경
감악산 둘레길 운계폭포 가는길

감악산 둘레길 산책로가 데크로 잘 조성되어 있어 솔나무향을 맡으며 힐링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감악산 둘레길 산책로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를 지나면 감악산의 자랑인 운계폭포가 나오는데 폭포수가 수직으로 떨어져 절경을 이루며, 겨울 빙벽훈련 장소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악산 장군봉 아래는 바로 아래는 임꺽정이 관군의 추격을 피해 숨어 있었다는 임꺽정 굴도 있습니다.

감악산 운계폭포 전경

감악산 운계폭포 전망대 쉼터가 있는데 여기서 다시 출발점인 만남의광장으로 돌아가거나 운계전망대까지 가기전 잠깐 쉬어 갈 수 있습니다. 

운계폭포 전망대 쉼터

운계폭포 전망대 쉼터에서 운계전망대로 가는길은 좀 가파르고 자동차 도로로 되어 있습니다.(범윤사까지 자동차 도로)

파주 가볼만한곳 운계전망대 가는길
감악산 둘레길 범윤사

감악산 둘레길 범윤사에서 손마중길로 약 10분정도 걸어가시면 운계전망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감악산 둘레길 손마중길
감악산 둘레길 손마중길
감악산 둘레길 손마중길
감악산 둘레길 손마중길
감악산 둘레길 손마중길
감악산 운계전망대 풍경

감악산 둘레길 곳곳에 피크닉 테이블이 있어 간단한 식사와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감악산 운계전망대 가는길
감악산 운계전망대 전경
감악산 운계전망대에서 본 감악산 출렁다리

참고로 감악산 둘레길 및 등산 추천코스(감악산 출렁다리-청산계곡길-감악능선계곡길-정상-팔각정자-까치봉-운계능선길-손마중길-전망대-법륜사)는 7km,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감악산 둘레길 및 등산코스 안내도

그밖에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적성전통시장, 적성한우마을, 두지리매운탕촌, 영국군설마리추모공원, 임진강황포돛배, 감악산먹거리마을 등이 있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안내도

 

지금까지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둘레길에 있는 감악산 출렁다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