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캠핑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십리포해수욕장

by 공유바로 2020. 5. 17.
반응형

오늘은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으로 캠핑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십리포해수욕장추천해 드립니다.
인천 영흥도웅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섬입니다.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전경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영흥도 북쪽위치해수욕장으로 해변 길이가 1km의 왕모래와 작은자갈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입니다.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주차십리포해변 유료 공영주차장이용하시면 되며, 요금은 1시간 2,000원입니다.

십리포해변 유료 공영주차장

참고로 영흥도는 고려말 왕족 익령군 왕기가 고려가 기울어 질것을 미리 알고 으로 피신해 비운을 피해갈 수 있었다고 해서 익령군의 영자 이름을 따서 영혼이 흥하는 섬이라는 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십리포는 영흥도 선착장에서 거리가 10리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영흥도와 십리포해수욕장 유래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은 특이한 모양의 수백년된 소사나무자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유일의 소사나무 최대 군락지인천시에서 보호수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십리포해수욕장 150년 이상된 소사나무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간조때에는 무료 갯벌체험가능하며, 소라, 고등, 바지락 등 잡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어린 자녀와 함께 갯벌체험을 하는 가족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십리포해수욕장에서 갯벌체험하는 사람들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해변에서는 무료 캠핑가능합니다. 그러나 해변 캠핑취사도구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십리포해수욕장 해변 무료 캠핑
십리포해수욕장 해변에서 모래놀이 하는 아이들
십리포해수욕장 해변 무료 캠핑

취사 가능한 캠핑장유료운영되고 있으며, 현장 또는 인터넷으로 예약가능합니다.
십리포해수욕장 캠핑장 1일 이용 요금 성수기 40,000원, 비수기 35,000원 입니다.

십리포해수욕장 캠핑장 이용 안내판
십리포해수욕장 유료 캠핑장 데크
십리포해수욕장 유료 야영장
십리포해수욕장 유료 캠핑장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은 해변을 따라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 바다를 보며 힐링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영흥 익령군길 안내판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산책로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해수욕장 에서는 깡통기차(5,000원), 스피드보트(대인15,000원, 소인10,000원) 등 다양한 놀거리도 많습니다.

십리포해수욕장 깡통기차
십리포해수욕장 스피드보트

십리포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는 친구들 인데 길고양이는 공용 주차장에서 사는데 차 바닥으로 들어가서 쉬고 있어 좀 위험해 보이네요.

십리포해수욕장 공영주차장에 사는 길고양이 친구
십리포해수욕장 갈매기 친구

지금까지 인천 영흥도 가볼만한곳, 캠핑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십리포해수욕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