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정보

믿음중고차 중고차 상담 문의 사이트

by 공유바로 2022. 9. 14.
반응형

믿음중고차 중고차 상담 문의 사이트

중고차 상담 문의 업체 정보
- 회사명 : 믿음중고차
- 대표이사 : 우진수
- 회사 주소 : 수원시 권선구 권선로 308-5, 449호
- 회사 이메일 : wjs753@hanmail.net
- 회사 대표전화 : 010-4753-7223
- 회사 팩스번호 : 031-295-2888
-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중고차 상담 문의


중고차 상담 문의 사이트 정보
- 사이트명 : 믿음중고차 쇼핑몰
- 사이트 분류 : 중고차 쇼핑몰
- 사이트 카테고리 : 국산 중고차, 수입 중고차, 내차 팔기, 중고차 구매 상담, 중고차 매매가이드, 회사 소개, 중고차 상담, 중고차 문의
- 사이트 오픈일 : 
- 사이트 주소 : http://xn--299at00a8pi1wbb7f.com/
- 사이트 소개 :

믿음중고차 중고차 상담 문의 사이트


최대 규모의 자동차 멀티플렉스
도이치오토월드에 입점해 있는 믿음중고차를 방문해주신 고객님 환영합니다.
고객님께 신뢰와 믿음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믿음중고차입니다.

마진없이 판매하는 수수료가 없는 차량을 통해 더욱 좋은 차 더욱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투브 채널 “믿음중고차”를 통해 좀 더 저렴하고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노하우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좋은 중고차를 파격적인 가격에 한정판매하기도 하여, 고객님과 소통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도 언제나 환영하며, 도이치오토월드에 오셔서 믿음중고차 우진수를 찾아주시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차량을 찾으실때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STEP1. 판매시기결정
중고차 판매시기 언제가 좋을까요?
급전이 필요해서 급하게 파는 경우가 아니라면 차량의 판매시기를 가장 최적기에 팔 수 있도록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말 연초는 거래를 피하자
차량거래가 활성화 되는 시기는 설 명절 및 신학기 시점(2~3월)과 하계휴가 전(6~7월) 그리고 추석대목 및 연도 변경전(10~11월) 시점입니다. 아무래도 거래가 활발한 시기에 차를 파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증기간 내에 차를 팔자
보증수리기간이 종료가 임박했다면 넘기지 않는 거이 좋습니다. 무상보증기간(주요부품 3년 6만Km 이내)이 종료되면 가격이 떨어집니다. 보증기간 내에 차를 팔게 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더 높은 가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급차량의 신차가 출시되기 전에 처리하자.
신차가 출시되면 구형모델로 취급되므로 중고차 가치가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신차가 출시 되기전 최소한 3개월 이전에 처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2. 판매가격산정
내차의 실 거래가격을 확인하자
중고차의 시세는 지역별, 딜러별, 차량의 상태에 따라 시세가 다소 높거나, 낮을 수도 있으며 그 달의 시세 변화에 따라 시세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소비자가)을 확인하자
신뢰할 수 있는 카서치에서 내가 처분하려는 모델과 같은 모델의 연식과 주행거리가 비슷한 차량의 판매가격을 먼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판매할 가격을 결정하자.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실 거래가격은 차를 파는 나의 입장에서 다 받으면 좋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차를 파는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 최대의 금액을 생각할 것이고 구입하는 당사자는 최소의 비용으로 구입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직거래일 경우를 제외하고는 딜러가 차를 매입해 판다면 차가 상품화되는 과정(수리비, 주차비, 광고비 등)을 거치기 때문에 당연히 딜러가 매입하는 가격은 차량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5~10%정도의 감가가 이루어 집니다. 위 가격에서 중고차 딜러의 미진을 고려하여 적정한 판매가격을 예상하시기 바랍니다.

STEP3. 내차팔기
시간적 여유를 고려하여 판매처를 정하자
중고차를 판매하는 방식은 개인간 직거래와 매매상사 그리고 수출업체에 매매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다면 개인 직거래를 통한 판매가 유리합니다.
직거래를 하면 조금이라도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중고차사이트 직거래장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매매상사에 판매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중고차 사이트에 내차팔기 문의하여 가격대를 확인한 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곳을 선택하세요. 일단 제시한 가격은 실물을 보지 않고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한 것이므로 차량인수를 위해 딜러가 현장 방문시 차량의상태에 따라서 가격은 더 깍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차량을 상사에 위탁해서 파는 방법이 있는데 차량을 운행하면서 차량을 팔 수 있고 차량의 판매시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탁판매는 차량을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차량의 판매가 더딘것이 단점입니다. (위탁도 매방에 상품전시 가능)

불필요한 정비를 하지 않는다.
판매전에 미리 수리를 해서 비용을 들이는 비용보다 중고차 가격을 더 인정받기 쉽지는 않습니다.

수출되는 일부 차량은 가격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로 수출되는 중고차를 매집 하는 중고차수출 업체의 일부 매집 차량은 매매상사에 매입하는 시세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 하는곳도 있습니다. 수출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내차가 수출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매입가격도 체크해보세요.

STEP4. 계약/이전
계약서 작성
계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
계약서 작성 시에는 차량구매 후 발생 가능한 문제와 A/S에 대한 책임부분도 쌍방 합의로 작성하는것이 바람직하며, 매매상사의 담당자, 차량 매도인의 연락처 등을 기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매 당시 주행거리, 사고 유무 등 차량 상태와 책임소재도 꼭 기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간 거래와 매매업자와의 거래는 계약서 양식이 다릅니다.
매매상사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관인매매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며, 개인간 직접 거래일 경우 자동차 등록 관청에 있는 자동차양도증명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명의 변경
구매자에게 명의이전이 되기 전까지는 고식적으로 차량의 소유주가 판매자로 등록되어 있으므로 사고나 과속, 주정차 등으로 과태료가 발생하면 난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의이전이 완료되어야 기존 차량에 대한 보험 해지 및 자동차세 선납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의이전까지 확실하게 마무리를 해야 판매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차량 인도 후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음을 명시하세요.
명의이전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소유권이 판매자에게 남아 있어 사고나 속도위반 등의 책임이 전가 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차량을 인도할 때 계약서나 인도증에 인도한 날짜와 시간,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납된 과태료나 세금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체납된 과태료나 세금이 있다면 명의이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여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등록원 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민원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명의 이전된 차량등록증을 팩스나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법적으로 차량 인수 후 15일 이내에 차량 소유권 이전등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명의 이전등록이 완료되면 확인을 위해 새로 교부된 차량등록증을 팩스나 이메일로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판매 딜러나 상사에 차량을 판매했을 때 간혹 명의이전을 미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도인(판매자) 강제이전
양수인(구매자)이 이전하지 않고 있을 때 강제이전 절차를 통해 소유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자동차의 소유권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양수인이 이전등록을 이행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양수인이 이를 이행하지 않을 때 자동차관리법에는 양도인이 이전등록을 강제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크 TIP
판매체크 Tip
차량 판매전, 후 체크해보시면 유용합니다.

중고차 구매자 확인 -일반 개인 : 명의 이전이 가능한 사람인가? 신용도는 괜찮나? -전문 상사(딜러) : 상사 사업자 등록증 및 딜러 종사원증 일치 확인

판매전 계약금 주의 차를 잡기 위해 미리 계약금 송금하겠다는 구매자 주의. 차를 보고 매입 가격을 낮추려 할 가능성 다분. 계약 파기시, 위약금 발생 가능! 계약금은 은행 계좌 이체를 통해 선명하게 해둬야 합니다.

내 차 상태는 확실히 괜찮은가?
내 차 판매 가격 이정도면 적당한가?
내 차 차량 등록 원부 조회 필수! 내 차에 미납된 과태료나 자동차세 체납건, 할부, 저당 등이 있다면, 내 차 판매는 물론 이전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없다.

허위, 미끼매물영업의 개념
허위매물은 보통 소비자들의 관심 및 선호도가 높은 차종을 타겟으로 한다. 이러한 차종으로 과거에 광고가 게재되었었거나 지금 광고중인 차량을 인터넷 공간에서 캡쳐를 한 후 주행거리를 짧게 축소 수정하는 등 포토샵 수정작업을 거쳐 매물 디렉토리를 만들어 놓은 후 자신들이 직접 사용하거나 이러한 매물정보를 필요로 하는 전문업자에게 판매를 하는 것이다.

허위매몰+미끼매물= 무조건 고객유인이 목적
허위매물 : 그대로 있지도 않은 중고차가 마치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는 듯이 허위로 광고되는 가공의 중고차상품
미끼매물 : 중고차 매물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그 매물의 소유자정보, 상품내역 및 가격 등이 사시로가 다르게 광고되는 것
미끼 매물은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이용되는 모든 형태의 광고매물을 지칭한다. 사실 허위매물도 결국은 미끼매물의 한 형태일 뿐이다. 목적 자체가 고객을 유인해서 판매를 하거나 기타 금전적인 수익을 얻어내기 위한것이라면 결국 허위나 미끼나 같은 부류의 수단이기 때문에 둘 사이의 구분이 그리 명료한 것 같지도 않다. 예를 들어 별 옵션도 없는 속칭 ‘딸랑이'(최저가 기본형 모델) 차량에 대해 풀 오터에어컨에 선루프, 네비게이션이 있는 것처럼 광고하거나 주행거리가 18만 키로의 차량을 8만 키로로 광고하는 행위 혹은 1000만원 짜리 차량을 400만원으로 광고하는 행위 등이 대표적이고 전형적인 미끼 행위라 할 것이다.

허위, 미끼 매물영업의 조직구조
허위미끼영업으 기본적으로 조직의 형태를 갖추어 운영되고 있다. 지금은 동원, 인력의 충원 및 육성, 관리 그리고 여신회사(캐피탈)와의 네고를 담당하는 것은 보통 조직의 리더(대표)의 역할이다. 리더 밑으로는 5~20 정도의 인력을 관리하는 팀장급 중간관리자가 있으며 이들은 보통 소속팀원들과 거취를 같이하기도 한다. 그래서 종종 A회사의 직원들이 집단으로 B회사로 이동하는 경우도 확인되고 있다. 이러한 중간 관리자는 향후 독립하여 개별적으로 소수의 인력과 세를 규합하여 별도의 허위, 미끼 영업조직을 운영하기도 한다.

허위 미끼영업 조직구도
광고 담당전화담당 마중담당상담담당
허위나 미끼 영업조직이 네이버나 다음 등 유력 포털 키워드 광고의 최상단에 당당히 광고를 할 수 있는 구조는 바로 이러한 집단 입금구조 때문이다. 인당 입금액이 50만원만 되어도 조직원이 50명이면 이천오백 혹은 조직원이 100명 이라면 5천만원의 매월 정기 입금액이 발생하게 되므로 이러한 자금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언론에 수차 보도된 대로 이들 조직원들은 나름대로 개인별 역할이 분담되어 있다. 종합적으로 시나리오를 지휘하는 팀장, 그 밑에 허위광고 매물을 선정하고 포샵을 하고 각종 미끼성 멘트를 작성하는 광고담당자 그리고 고객이 찾아오면 안내를 하고 작업을 거는 현장담당자 이렇게 3인 1조가 되어 있는 것이 표준적인 형태인 것 같다. 보통 매매상사에 가 보면 외근을 나가거나 외부로 영업을 나가는 것이 보통인데 이와는 달리 좁은 방안에 10~20명의 젊은이들이 하루 종일 PC앞에 앉아 무언가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전형적인 허위미끼 영업소가 아닌가 의심을 해도 좋을것이다.

허위, 미끼매물 대처방안
중고차 시세를 확인하고 비교해 보세요.
구입하려는 중고차 시세를 검색하거나 최근에 판매 완료된 차량의 판매가격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조건의 차량과 시세를 비교해서 구매를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방문 전 등록증과 성능점검기록부를 요청해 보세요.
차량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기 전 등록증과 성능점검 기록부를 팩스나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그리고 차량설명 페이지의 차량정보와 해당 서류에 입력된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세요.
사고이력조회로 좀 더 자세히 확인을 해보세요.
사고이력조회를 통해 실제 존재하는 차량인지 여부와 더불어 사고 유무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이력을 조회하면 사고 유무와 용도 이력, 소유자변경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자가 맞는지 신분증을 확인하세요.
딜러의 종사원증을 확인하여 실제 판매자와 같은지를 확인하고 아니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위의 항목을 사전에 점검해서 헛걸음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해자 법적 제도적 방지장치
허위미끼 영업을 법적으로 규제하기 위해 법률조항은 자동차 관리법 제 58조 3항과 시행규칙 제 120조 4항이다.
※자동차관리법 제58조(자동차관리사업자의 고지 및 관리의 의무 등)③자동차매매업자가 인터넷을 통하여 자동차의 광고를 하는 때에는 자동차 이력 및 판매자정보 등 국토해양부령으로 정하는 사항을 게재하여야 한다.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 120조 ④법 제58조제3항에서 ‘자동차의 이력 및 판매자정보 등 국토해양부령으로 정하는 사항’이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말한다.

자동차등록번호, 주요제원 및 선택적 장치에 관한 사항
자동차의 압류 및 저당에 관한 정보
별지 제82호서식의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중고자동차 제시신고번호
자동차 매매업자, 매매사업조합의상호, 주소 및 전화번호에 관한 사항
매매사원의 사원증번호 및 성명에 관한 사항. 마지막으로 TV에 나왔던 허위매물에 관한 방송입니다. 참고하세요.

믿음중고차가 약속하는 보증서비스
내차 살때
1등급 정비사가 출고전 점검하는 믿을 수 있는 차량
내차 팔때
정들었던 소중한 내차!
최대한 좋은 가격에 판매하세요.
판매/구매절차
내차 사고팔기 전
편하고 안전하게~
참 좋은 할부 상품
다양한 금융상품을 맞춤 제공해드립니다.

중고차 상담 문의


믿음중고차가 제공하는 고객맞춤 서비스
탁송서비스
전문배송기사가 고객님이 계신곳까지 차량을 배송해드립니다.
중고차 보상 서비스
차량 보상범위 내 주요부품 고장 발생시, 1년 무제한 km, 최대 200만원 수리비 보상!
전액 할부서비스
스차량구매시 현금없이 무보증 48개월 초저금리( 7% ) 구매가능


중고차 상담 문의 사이트 기타 정보
- 365일 24시간 실시간 중고차 상담 문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