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금융 보험 정보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 및 대출 금리

by 공유바로 2023. 12. 9.
반응형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 및 대출 금리

오늘은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 및 대출 금리 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은 국가보훈처에서 시행하는 대출 상품으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 대상자의 매월 보훈급여금 수령액에 따라 별도의 담보제공 또는 연대보증인 없이 무보증으로 대출이 가능하고,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연대보증인이 필요한 경우라도 그 자격 요건을 대폭 완화합니다.

반응형


2023년 8월 2일 기준,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 / 자금용도 / 금리
- 국가유공자, 그 배우자, 자녀 주택구입자금 2.0%
- 국가유공자, 그 배우자, 자녀 주택전제자금 3.0%
- 국가유공자, 그 배우자, 자녀 사업자금 4.0%

 

1. 주택구입자금
주택구입자금은 국가유공자가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6000만원이며, 만기는 20년입니다. 금리는 2.0%로, 저렴한 금리로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국가유공자, 그 배우자, 자녀
- 주택을 구입할 계획
- 매월 보훈급여금 수령액이 200만원 이상

 

2. 주택전세자금
주택전세자금은 국가유공자가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필요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이며, 만기는 7년입니다. 금리는 3.0%로,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국가유공자, 그 배우자, 자녀
- 주택을 전세로 살 계획
- 매월 보훈급여금 수령액이 150만원 이상

 

3. 사업자금
사업자금은 국가유공자가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만기는 7년입니다. 금리는 4.0%로, 저렴한 금리로 사업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사업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국가유공자, 그 배우자, 자녀
- 사업을 운영 중
- 매월 보훈급여금 수령액이 100만원 이상
- 중도상환수수료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잔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대출 만기 5년 이내에는 대출잔액의 1%, 대출 만기 5년 이후에는 대출잔액의 0.5%가 부과됩니다.

대출 신청 방법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을 이용하시려는 경우,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가까운 국가보훈관서에 방문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 신청 시 국가유공자 등록증, 보훈급여금 수령증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국가유공자 나라사랑대출은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중도상환 계획을 세우신 후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의 장점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금리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의 금리는 일반 대출 상품에 비해 저렴합니다. 따라서, 국가유공자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무보증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은 대출대상자의 매월 보훈급여금 수령액에 따라 별도의 담보제공 또는 연대보증인 없이 무보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국가유공자는 대출을 받기 위해 별도의 담보나 연대보증인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 유연한 조건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은 대출한도, 만기, 금리 등이 유연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가유공자는 본인의 자금계획에 맞는 대출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국가유공자 나라사랑대출의 단점
국가유공자 나라사랑대출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대출을 조기 상환할 계획이 있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 대상자 제한
국가유공자 나라사랑대출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국가유공자가 아니거나, 가족이 아닌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국가유공자 나라사랑대출을 이용하실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조건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본인의 자금계획에 맞는 대출조건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를 고려하여 대출을 조기 상환할 계획이 있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를 미리 계산해 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대출 및 대출 금리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