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구글 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 방법

by 공유바로 2021. 4. 18.
반응형

구글 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 방법

구글 영상 광고는 주로 구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에서 광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영상 광고는 유튜브 광고에서 쉽고 빠르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잠재고객이 유뷰트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검색할 때 게재되며, 잠재고객이 광고에 관심을 보일 때만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유튜브 광고 전문가가 도와주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 방법


구글 영상 광고(유튜브 광고) 문의 전화는 080-822-1411 로 해주시면 되며, 문의 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까지 8:30 - 17:00 상담 가능합니다.

구글 영상 광고인 유튜브에서 광고를 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수가 지난 2년 동안 두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유튜브는 한국에서 방문자가 가장 많은 영상 플랫폼이며, 80% 이상의 인터넷 유저가 일주일에 최소 한번 이상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유튜브 시청은 전년 대비 50%가 증가하였습니다.

 

유튜브 광고 집행

- 유튜브 광고 집행은 가장 중요한 고객에게 광고 게재됩니다. (동영상 광고를 게재할 잠재고객 정확히 파악)

모든 사람이 아니라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큰 사람에게만 광고를 게재해도 됩니다. 주변의 스포츠 애호가, 전 세계의 패셔니스타 등 원하는 잠재고객을 유튜브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광고 집행은 동영상 광고를 볼 때만 비용 지불

사용자가 TrueView 광고를 클릭하거나 30초 이상 시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 유튜브 광고 집행 현재까지의 실적 및 개선이 필요한 부분 보기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에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므로 현재 실적을 확인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집행

 

유튜브 광고 방법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비즈니스는 유튜브에서 적합한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스토리를 담을 고화질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며, 예산에 맞춰 유연하게 가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방법은 우선 광고할 동영상을 가지고 있어야 되는데 동영상이 없나도 걱정하지 마세요.
휴대전화를 이용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Google Ads를 이용해서 동영상 광고 만들기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동영상 광고를 만들어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유튜브에 게재되지만 캠페인 관리는 Google Ads에서 하게 됩니다.

Google Ads는 Google의 광고 네트워크(YouTube 포함)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비즈니스에서 사용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Google Ads에 우선 가입 또는 로그인하세요.

유튜브 광고 방법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

 

1. 유튜브에서 내 동영상 선택
광고에 사용하려는 동영상이 아직 유튜브에 없는 경우 지금 업로드하세요.

보유한 동영상이 없나요?

그럼 동영상 전문 제작 업체(유튜브 파트너)에서 도움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큰 비용 없이 훌륭한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방법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실 수도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지는 않을까?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건 아닌가? 휴대전화로 촬영한 동영상 광고로 비즈니스가 호의적으로 인식될까?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멋진 광고를 정말로 만들 수 있을까?

예, 가능합니다. 동영상이라서 가능한 눈과 귀를 사로잡는 모든 영상, 음향, 동작을 통해 잠재고객과 비즈니스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잠재고객과 일대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Google에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은 비즈니스에 적합한 효과적인 프로모션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3단계입니다.

- 스토리, 출연진, 장소 준비
- 동영상 광고 촬영
- 동영상 광고 수정
시작하기에 앞서 동영상 마케팅 전략 및 동영상 광고의 목표를 잠시 생각해 보세요. 비즈니스의 인지도를 높이려는 것인가요?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인가요? 더 중요한 목표가 무엇이든 동영상 광고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 보세요.

2. 광고를 표시할 시청자 선택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선택하고, 도달하려는 시청자 유형을 설정합니다.

3. 예산 선택
동영상 광고 캠페인의 예산을 설정합니다.

 

참고로 일일 광고비로 10,000원 이상을 지출하면 유튜브 광고 전문가에게 계정 설정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