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by 공유바로 2020. 11. 7.
반응형

강원도 단풍 명소 춘천 수변공원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은 춘천 중도 선착장에서 KG&G 상상마당, 춘천 MBC, 야외공연장, 황금비늘 테마거리, 공지천 조각공원으로 이어지는 수변 산책로입니다.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입장료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입장료는 무료이며, 상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춘천 중도선착장 중도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왼쪽 수변 산책길로 가시면 카누를 탈 수 있는 춘천 중도 물레길이 나오며 오른쪽 수변 산책길로 가시면 강원도 단풍 명소 길인 KT&G 상상마당으로 해서 공지천조각공원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춘천 수변공원 note5 카페

춘천 중도선착장 앞쪽으로 카페와 나무 창고 목공방이 있습니다.

춘천 중도선착장 앞 춘천 수변공원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중도 선착장

강원도 단풍 명소 춘천 중도 선착장 유람선은 운영되지 않으나 주변에 춘천 중도 물레길에서 카누, 요트 등 수상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춘천 중도 물레길은 아름다운 춘천 의암호에서 카누를 타고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삶의 여유로움과 일상 타피의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카누 길입니다.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중도선착장

 

춘천 중도 선착장 외쪽 산책길은 한적하게 산책하고 싶은 때나 자전거길로 유명해 자전거 타면서 호수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춘천 의암호 문인의길 산책로
춘천 의암호
춘천 의암호 문인의길 산책로
춘천 의암호 문인의길 산책로


춘천의 걷는 길 코스 중에 의암호 나들길은 서면 금산리에서 시작하여 송암동에 이르는 구간으로 자전거 길과 함께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도 배터를 호위하는 바위 절벽이 봉황대라고 불리는데 봉황은 정치가 공평하고 어질며 나라에 도가 있을 때 나타난다고 하여, 성군의 덕치를 증명하는 징조로 여겼다고 합니다. 춘천의 진산을 봉의산으로 정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봉황대에 오르면 의암호와 중도가 시원하게 펼쳐져 다가서고 남쪽으로 삼악산과 의암호가 풍경화처럼 그려져 있습니다. 춘천의 산과 호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춘천 의암호 봉황대
춘천중도물레길
춘천 의암호 나들길 봄내길 4코스

이제 우리가 원하는 강원도 단풍 명소인 춘천 수변공원 우측 산책길로 가보실까요?

춘천 의암호 나들길 봄내길 4코스 이정표


중도 선착장 우측 산책길로 가시다 보면 중도 주차장이 있는데 차박 캠핑장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정말 넓게 펼쳐진 노지 캠핑장이네요. ㅎ

춘천 수변공원 차박 캠핑장
춘천 수변공원 차박 캠핑장


춘천 kt&g 상상마당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음악 연주를 하시는 분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ㅎ

춘천 상상마당으로 산책로


산책길에서 자전거를 타는 연인들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 보이네요. 

춘천 상상마당으로 산책로


춘천 어린이 야구장 앞쪽으로도 주차는 할 수 있는데, 가끔 야구공이 차에 떨어져 피해를 입는다고 하네요. 야구장에 좀 거리를 두고 주차하시는 게 좋습니다. 

춘천 어린이야구장

강원도 단풍 명소 춘천 상상마당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상상마당은 복합 문화공간으로 공연장, 라이브 스튜디오, 갤러리, 강의실, 의암호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카페(댄싱 카페인) 등 갖춘 문화예술 공인 아트센터와 객실, 음악연습실, 공연예술 연습실, 세미나실, 강원도 청정 농장에서 키운 닭을 사용한 다양한 닭고기 요리, 파스타, 와인, 생맥주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세인트 콕스 레스토랑) 등을 갖춘 특별한 숙박공간인 스테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상상마당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상상마당
춘천 상상마당 잔디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들
춘천 상상마당 그네를 타는 어린이들
춘천 상상마당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들
춘천 상상마당 잔디광장
춘천 상상마당 카페 댄싱카페인
춘천 상상마당 카페 댄싱카페인 내부


춘천 상상마당 세인트콕스 레스토랑에서 야외에서 수제 생맥주와 닭꼬치를 팔고 있네요. 산책하고 의암호를 바라보며 시원한 생맥주 한잔 좋을 듯하네요. ㅎ 

춘천 상상마당 레스토랑 세인트콕스 레스토랑
춘천 상상마당 앞 잔디광장
춘천 상상마당에서 바라본 의암호 전망대
상상마당에서 춘천 MBC, 춘천시야외공연장으로 가는 산책로


강원도 단풍 명소 의암공원 춘천시 야외공연장

이외수 작가의 소설 황금비늘을 테마로 조성한 황금비늘 테마거리에는 곳곳에 산책하면서 쉴 수 있는 벤치가 있으며, 벤치 앞으로 지나가는 오리배가 호수와 함께 어우러져 의암호를 감사하기에 좋습니다.  
의암공원 야외무대 주변에 돗자리와 텐트를 치고 가족들과 피크닉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의암공원 춘천시야외공연장 앞 인라인스케이트장


의암공원 야외공연장 옆에 있는 황금비늘 테마거리가 춘천 단풍 명소 중 최고인 듯합니다.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춘천 단풍 명소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춘천 단풍 명소 의암공원 떨어진 낙엽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벤치
춘천 공지천 조각공원과 오리배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의암공원 황금비늘테마거리

 

강원도 단풍 명소 공지천 조각공원

강원도 단풍 명소 공지천 조각공원춘천시 공지천 주변에 넓이 26,928㎡, 8,145평 규모로 조성된 공원으로 공원 내에는 1997년부터 현재까지 유명 작가들의 조각품을 설치하고 상시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지천 조각공원은 잔디밭과 야외공연장, 분수대 등이 있으며, 의암호수에서는 보트놀이 등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 및 분수가 함께 어우러져 가족 나들이와 연인들 데이트 장소로 적절하며, 매년 봄내 종합예술제와 소양제, 춘천 애향 시 낭송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열립니다.

강원도 단풍명소 공지천 조각공원
강원도 단풍명소 공지천 조각공원 오리배

 

강원도 단풍 명소 춘천 수변공원 주차장

강원도 단풍 명소 춘천 수변공원 주차장은 중도주차장, 춘천시어린이야구장, 의암공원, 공지천조각공원에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주차장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위치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 위치는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200-9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단풍명소 춘천 수변공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