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주식 정보

주식 사는법

by 공유바로 2020. 11. 30.
반응형

주식 사는법

요즘 은행 금리가 제로 금리가 되면서 부터 많은 분들이 주식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주식 사는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사는법

 

주식 사는법 1단계 - 주식계좌개설

우선 주식을 매매 하실려면 주식을 사고 팔수 있는 주식계좌개설을 하셔야 됩니다.

주식계좌개설은 증권회사 또는 은행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면 개설을 하실 수 있는데, 요즘은 직접 증권회사나 은행에 가지않고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을 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주식 사는법 주식계좌개설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스파트폰에서 누구나 손쉽게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을 하실 수 있는데 우선 준비물은 스마트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거래 은행 계좌번호 이렇게 3가지를 먼저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스마트폰을 열고 play스토어에서 개설 하실려는 증권회사 이름을 넣고 어플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증권회사 어플 설치


아이폰 이용자는  app스토어를 선택해 증권회사 어플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증권회사 어플 설치

 
원하시는 증권회사를 선택하신 후 어플을 설치하세요.

증권회사 어플 설치하기


증권회사 어플 설치가 완료되면 클릭해 접속해 주세요.

증권회사 어플 실행


처음 증권회사 어플을 실행하시면 계좌개설 메뉴가 있습니다. 계좌 개설을 클릭해 아래 순서되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증권회사 계좌개설 하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을 다시 한번 체크하신 후 스마트폰에서 계좌개설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스마트폰에서 개설하기


우선 통신사를 선택 후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본인 인증 절차


본인 인증 절차가 끝나면 가지고 계시는 신분증을 촬영해 어플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촬영 하기


촬영된 신분증 내용과 어플에 기재된 내용이 맞는지 확인후 전송을 클릭해 주시면됩니다.

신분증 전송 하기


신분증 전송이 끝나면 본인이 주로 사용하시는 주거래 은행 계좌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증권회사 계좌에서 주거래 은행 계좌로 입출금시 사용될 계좌입니다.

입출금 계좌 등록


은행 계좌 등록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주소, 이메일주소, 접속ID 및 접속비밀번호, 증권회사 계좌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고객정보 등록


본인의 주거래 계좌에 1원이 입금되면 입금된 코드를 확인 후 입력해 주시면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은 완료됩니다.   

증권회사 계좌개설 완료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예를 들어서 설명했는데 모든 증권회사의 비대면 주식계좌개설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아래 동영상도 참고로 보시면 더 쉽게 주식계좌개설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하는 방법 동영상


주식 사는법 2단계 - 주식 매매 프로그램

주식계좌개설이 끝나면 이제 증권회사 주식 매매 프로그램 어플로 개설하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고 접속해 주세요.

주식 사는법 2단계 주식 매매 프로그램 사용


주식 매매 프로그램에 접속하시면 관심종목, 주식현재가, 주식차트, 주식주문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증권회사 주식 매매 프로그램


주식주문 메뉴를 선택후 구매하실려는 종목을 입력 후 메수 메뉴에서 보통, 매수 수량, 매수 금액을 입력 하신 후 현금매수를 클릭해 주시면 주식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 사는법

처음에는 주식 하는법이 좀 복잡해 보이는데 몇번 반복하시면 금방 익숙하게 주식을 사고 팔고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시사 정보 > 주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래프톤 관련주 테마  (0) 2020.12.04
오늘의 주식시장 (2020.12.02)  (8) 2020.12.02
오늘의 주식시황  (2) 2020.11.27
오늘 주식시황  (0) 2020.11.25
삼성전자 주식가격  (4) 2020.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