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동백섬까지 힐링 산책

by 공유바로 2020. 5. 4.
반응형

오늘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으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동백섬까지 힐링 산책코스추천해 드립니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동백섬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으로 해운대해수욕장이국적인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커플여행, 가족여행 장소로 인기가 좋습니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전경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주차는 무료 주차장 1곳, 공영주차장 4곳, 민영주차장 24곳이 있습니다.
해운대해수욕장 유료 주차요금 1시간 3~4,000원 정도로 조금 비싼편인데, 송림주차장(1시간 1,000원), 무료주차장인 해운대광장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해운대관광유람선 주변 식당이용하시고 주차하시는 편이 저렴합니다.

해운대 관광 유람선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사장과 넓고 푸른바다의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부산국제영화제 야외무대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해운대해수욕장 푸른바다 전경
해운대해수욕장 모래사장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해운대의 푸른 바다와 동백섬의 푸른숲을 보며 힐링 산책하기 좋습니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산책로
부산웨스턴 조선호텔앞 산책로
산책로에서 바라본 해운대해수욕장 풍경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동백섬으로 가는 산책로도 데크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해변 산책로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황옥공주 인어상 전망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동백섬 해변 산책로에 황옥공주 인어상이 있는데, 이동상의 주인공은 삼국유사 가락국기에 실린 이야기 인물로 인도 아유타 왕국에서 금관가야의 시조 김수로왕에게 시집허황옥 공주로 그녀는 우리나라 허씨의 시조라고 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황옥공주 인어상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구름다리 전경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해변 산책로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동백섬 해변 산책로 전망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동백섬은 해운대 서쪽의 섬이지만 퇴적작용으로 지금은 육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동백섬은 우리나라 동백꽃 관광명소이며, 가수 조용필의 명곡 돌아와요 부산항에의 첫소설에 "꽃피는 동백섬에 봄이 왔건만" 나오면서 더 유명해 졌습니다.

가수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 노래 조각상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동백꽃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등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동백섬 산책로를 걷다보면 누리마루 에이펙 하우스가 나오는데, 이곳은 2005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정상들이 모여 정상회담을 했던 곳입니다. 지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방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산책로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누리마루 에이펙 하우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과 오륙도 산책후 출출하신 분들은 산책로 중간에 해운대해수욕장 포장마차촌에서 식사를 하셔도 좋아요. 랍스타 세트메뉴유명하다고 하는데 가격은 좀 비싼편입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포장마차촌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의 밤이 더 화려하고 예쁘네요.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 밤 풍경

지금까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동백섬까지 힐링 산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