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정보

KoreaSUV 중고차 상담 사이트

by 공유바로 2023. 4. 22.
반응형

KoreaSUV 중고차 상담 사이트

KoreaSUV 중고차 상담 사이트의 업체 정보, 쇼핑몰 정보, 기타 정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 상담 업체 정보

- 회사명 : 한국 SUV
- 대표이사 : David Yu
- 회사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홍경길 146
- 회사 이메일 : info@koreasuv.net
- 회사 대표전화 : 010-8929-6780
- 회사 팩스번호 :
-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중고차 상담 문의

KoreaSUV

중고차 상담 사이트 정보

- 사이트명 : KoreaSUV
- 사이트 분류 : 중고차 사이트
- 사이트 카테고리 : 회사소개, 인증 중고차, 렌트카, KOREASUV 기술, 고객센터, 중고차 상담, 중고차 문의
- 사이트 오픈일 :
- 사이트 주소 : koreasuv.net
- 사이트 소개 :

반응형

품질관리
중고차를 사는 사람은 항상 이런 걱정을 합니다.

"내가 차량 판매자로부터 속아서
차를 사는 것은 아닐까?"

"내가 산 차가 금방 고장 나서
타지도 못하는 것은 아닐까?"

모두 당연한 걱정들입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중고차를 사는 것이라면 가서 타보기라도 하겠지만, 지구 반대편에 있는 한국산 중고차를 타보지도 못하고 사는데, “과연 괜찮을까?” 하는 걱정은 당연한 것이지요!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요!
우리 회사는 차량의 전체적인 성능이 비정상적일 경우 아예 중고차를 해외로 수출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른 경쟁사와 달리 자동차를 해외에 수출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우리 회사의 기본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사는 이런 원칙을 지키기 위해 차량 수리 과정에서 한국산 부품의 품질이 일정 기준에 못 미칠 경우, 독일, EU, 일본 등의 부품으로 대체하여 수리를 하고 있으며, 우리 회사가 갖고 있는 세계 최고 품질의 디젤 기술까지 적용하여 엔진을 수리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신차보다 우수한 성능을 갖게 된 엔진에 트랜스미션까지 완벽하게 조합시켜 테스트를 마친 우리 회사의 중고차량은 동력전달 성능과 안정감이 쌍용자동차 공장 출고용 신차보다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동시대의 일본차를 능가하는 동력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일본 중고차 보다는 저렴하면서도 일본 중고차와 같거나 그 이상의 내구성을 갖고 있는 진짜로 믿을 수 있는 한국산 중고차를 원하시는 고객이시라면, 메르세데스-벤츠가 설계하고 KoreaSUV가 수리한 우리 회사의 중고차를 선택하십시요!

우리회사의 중고차는 폐차장에서 가져와 하나도 수리가 되지 않은 체 시동만 걸리면 외국으로 수출되는 대부분의 한국산 중고차와는 질적으로 다를 뿐만 아니라, 단지 일본차라는 이유만으로 비싸게 팔리고 있는 일본산 중고차보다도 더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들입니다.

무상보증
중고차 분야
KoreaSUV가 수출하는 쌍용자동차는 중고차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1년 또는 2만km의 무상보증을 제공합니다.

무상보증기간 및 내용

A. 엔진 : 1년 또는 2만km
B. 트랜스미션 : 1년 또는 2만km
C. 무상보증기간은 인보이스 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1년 또는 2만km 중에서 먼저 도래한 것을 무상보증기간의 종료로 간주합니다.
무상보증 전제조건

A. 엔진오일 의무구입 : 차량 구입 시(KoreaSUV가 판매)
B. 수량 : 22리터
(엔진오일의 품질이 국가별로 모두 제각각이어서 엔진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임)
C. 트랜스미션오일 : 구입 불필요(KoreaSUV에서 미리 교체됨)
D. 냉각수 : 구입 불필요(KoreaSUV에서 미리 교체됨)
무상보증 제외 사항

A. 엔진, 오토-트랜스미션 또는 여기에 장착된 부품을 임의로 분해 및 개조, 조정해서 발생하는 고장
B. 사용자의 무리한 운행, 과실, 과적, 천재지변에 의한 고장
C. 불량 연료, 불량 냉각수, 불량 엔진오일을 사용하여 생긴 고장
D. KoreaSUV가 규정한 관리요령대로 각종 오일 및 냉각수를 교환 보충하지 않아서 발생한 고장
E. 주행거리계가 고장 또는 변조된 것으로 확인된 경우
KoreaSUV의 품질 우선주의

A. 일본에서의 중고차 해외수출은 모두 자동차 경매장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런 경매장에 차량을 출품할 때는 고장 났거나 조만간 고장 날 수 있는 부분은 미리 수리를 하는 상품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런 중고차 수출 시스템 때문에 일본산 중고차는 비싸지만 고장이 없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B. 반면, 한국에서 해외로 수출되는 한국산 중고차는 거의 대부분 폐차장 차량이 해외로 수출됩니다. 이런 것이 가능한 것은 한국의 폐차장에서는 국적에 관계없이 어느 누구든지 자유롭게 폐차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차량들을 해외 바이어들이 일본차의 1/5에서 1/10 가격으로 구입하여 자국으로 가져가 판매하는 것입니다.

C. 이런 사정을 전혀 모르는 대부분의 해외 소비자들은 깨끗한 겉모습에 현혹되어 한국산 중고차를 구입하였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한국산 중고차는 품질이 안 좋아!”라고들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편견입니다. 한국사람들이 타다가 버린 폐차장 차를 수입해서 제대로 고치지도 않고 판매하는데, 그 차가 제대로 굴러갈까요?

D. 한국산 중고차도 일본차처럼 수리하면 기본 10년은 큰 트러블 없이 탈 수 있습니다. 우리회사가 해외로 수출하는 중고차는 엔진, 트랜스미션, 샤시, 서스펜션 부분까지 모두 점검 및 수리된 차량들로 일본차보다 더 잘 고쳐졌고, 일본차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한국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차량들입니다.이런 자신감이 있기에 중고차로서는 전 세계 최초이면서 유일하게 엔진, 트랜스미션에 대해여 1년 또는 2만km의 무상보증을 해드리는 것입니다.

중고차 구매 방법
중고차 구입 방법
#1 현지 중고차 상담
구입하고자 하는 차량을 선택하십시요!
선택한 차량이 수입 가능한지 현지 세관 통관 담당자 또는 통관 대리인에게 문의하십시오! 왜냐하면, 연식이나 차종에 따라 해당 국가의 법률에 따라 수입이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중고차 문의
해당 차량을 수입함에 있어서 배송료 등 전체적인 비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주소, 성명, 우편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신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Whatsapp, 페이스북 메신저,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귀하의 이메일로 전체적인 비용을 알려드립니다.

#3 결제
알려드린 전체적인 비용에 대해 동의하시고 구입을 희망하시면 우리에게 연락주십시요!
그러면, 전체 비용에 대한 인보이스를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드립니다.
인보이스를 받으셨으면 인보이스에 표시된 은행계좌에 해당금액을 송금해주시면 됩니다.
중고차 대금과 관련하여, 당사는 현금 대신 알루미늄(알루미늄휠, 알루미늄캔 등)과 구리로도 결제를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에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화물운송
결제가 확인되는 대로 차량을 목적지까지 보내드리기 위해 선박을 예약하겠습니다.
선박 예약 후 아래 서류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B/L 선하증권은 운송업자가 선적용 화물을 수령했음을 인정하기 위해 발행하는 서류로서 목적지 항구에서 차량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이 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Invoice 상업 송장은 해당 지역 세관 부서에서 차량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Other documents 통관을 위해 더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알려주십시요!.

#5 차량 인수
운송회사는 차량이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화주에게 연락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차량 통관에 대한 안내가 있을 것이며, 통관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대행해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들이 안내하는 대로 따르시면 차량을 쉽게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6 등록
차량을 인도 받은 후 차량 등록 사무소에서 차량을 등록하고 운행하시면 됩니다.

차량 특징
Off Road에 최적화 되고 차량성능과 품질이 보장된, KoreaSUV

나만의 쌍용 4륜 SUV,
원하는 목적지에 어디든 파워풀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Specialized SUV for Self-Drive Tours, Business

KoreaSUV는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프레임바디 기반의 쌍용 구형 SUV에 대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가운전으로 중앙아시아, 러시아, 몽골 대륙을 여행하시는 분들과 해외 장기 거주 비즈니스맨들에게 엔진과 트랜스미션, 하체, 서스펜션까지 모두 월드 클래스 수준의 부품으로 수리된 쌍용 무쏘스포츠 차량을 판매 및 대여하고 있습니다.

#1 단순하고 튼튼한 자동차
해외 장거리 차량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의 내구성이 담보되어야 하고, 혹시라도 고장났을 때 쉽게 고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전자장비가 덕지덕지 붙은 요즘 출시되는 신차들보다 탄탄한 프레임 바디와 단순한 구조의 Mercedes-Benz 기계식 디젤 엔진이 장착된 쌍용 구형 SUV 차량들이 러시아, 몽골, 중앙아시아 여행에 최적입니다.

#2 완벽하게 수리된 자동차
KoreaSUV가 차량을 해외로 수출할 때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엔진과 트랜스미션에 대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1년 또는 2만km까지 무상보증을 제공합니다. 이런 것이 가능한 것은 엔진과 트랜스미션이 완벽하게 정비되었고, 엔진오일과 냉각수만 정상적으로 관리되면 고장날 게 없도록 수리해놨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하체, 서스펜션 부품들까지 모두 월드 클래스 수준의 부품들로 교체되었으니 그때그때 땜질식으로 수리해 놓은 그런 차량들하고는 질적으로 다른 차량입니다.

#3 현지 혹한기 테스트
보통 자동차 회사는 신차를 출시하기 전에 해외에서 혹한기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KoreaSUV도 우리가 수리한 디젤 차량이 아무 이상없이 잘 굴러가는지 –40℃ 혹한의 몽골에서 현지 테스트까지 마쳤으며, 이런 추위에서도 엔진의 일발 시동을 확인하였고, 겨울철 안전운행에 지장이 없도록 보완 정비까지 모두 끝마쳤습니다.

#4 적재함 덮개 장착
장시간의 차량 여행에는 많은 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보관품들의 도난방지와 강우로부터의 보호를 위해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적재함 덮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장치는 운전자가 도어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는 열리지 않는 구조여서 좀 더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5 쇼파보다 편안한 시트
장거리 운전을 하다보면 무엇보다도 시트의 중요성을 알게 됩니다. 이런 편암함을 드리기 위해 기존 시트를 들어내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탔던 체어맨 차량의 시트를 1열 운전석과 조수석에 적용하여 장시간 운전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였습니다.

#6예비 부품 및 수공구 공급
운행 중 혹시 모를 고장에 대하여 부품 및 소모품을 여분으로 공급해 드립니다.

(부품&소모품)
볼조인트, 활대링크, 클램프, 퓨즈, 전구, 점프케이블, 에어필터, 오일필터, 타이어 펑크 수리킷, 보조연료통

(공구)
자동차 제작사 기본공구 외, 스패너, 드라이버, 플라이어, 니퍼, 타이어 펑크 수리킷, 에어콤프레셔

렌트카 장기 이용
차를 빌리는 가장 쉬운 방법,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차량을 제공해 드립니다.
본 차량판매 프로그램은 자차로 장기간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차의 해외 운반에 따른 과도한 운반비용, 해외에서의 자차 보험가입의 제한, 렌트카 장기 사용에 따른 과도한 비용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KoreaSUV와 구매자의 특별 약정에 따라 자사 등록 렌트 차량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지/보수
타이어 공기압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A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는 노면 충격을 1차적으로 가장 먼저 흡수해 주는 자동차 구성품입니다. 중앙아시아, 몽골 쪽에는 비포장 돌길이 많은데, 이런 비포장도로를 30~35psi 이상의 과도한 공기압으로 달리면, 그 노면 충격이 고스란히 핸들로 전해져 핸들을 잡고 있을 수가 정도로 진동이 심해집니다. 이건 차량 서스펜션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타이어 공기압은 반드시 자동차 제작사가 권고한 적정 공기압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런 비포장도로를 승용차는 차고가 낮아서 빌빌거리고 가지만, 4륜구동은 먼지 풀풀 날리면서 속도도 안 줄이고 그대로 달릴 수 있습니다. 이때는 “4륜구동이 이래서 좋구나! 잘 가져왔네!” 하는 미소가 슬슬 피어오릅니다.

참고로, 무쏘가 1993년도 처음 출시되었을 때 권고된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235시리즈 타이어가 30psi, 255시리즈 타이어가 28psi 였습니다. 4륜구동은 오프로드 차량이므로 이런 것을 다 염두에 두고 타이어 적정 공기압이 정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적정공기압을 준수해야 편안한 운전이 됩니다.

평상시 : 전륜(28psi) / 후륜(28psi)
화물적재시 : 전륜(28psi) / 후륜(최대 44psi 범위 안에서 적절히 조정)
공기압측정 :아침 해뜨기 전에 측정하는 공기압이 가장 정확한 공기압입니다.

B 차량 시동
Key On하면 계기판 아래쪽에 예열경고등(일명, 돼지꼬리)가 켜졌다가 꺼짐. 이때 시동을 걸면 됩니다.

주의 : 엔진온도 80℃에서는 예열등이 순간적으로 켜졌다 꺼지므로 경고등이 안 보일 수 있습니다.

C 시동 후 주행
냉각수 온도가 30℃에 도달할 때까지 rpm이 상승하는 워밍업이 끝난 후 운행을 시작하십시요!
영하 30~40℃ 이하의 추운 곳에서는 워밍업이 끝나 냉각수 온도가 30℃에 이르러도, 엔진 블록 쇳덩어리 자체가 워낙 차갑다보니, 주행을 해도 수온게이지 고장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수온게이지 바늘이 늦게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그만큼 히터 바람이 늦게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추운 곳에서는 출발 30~40분 전에 미리 시동을 걸어 엔진을 충분히 덥힌 상태에서 운행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히터바람이 나오는 따뜻한 상태에서 곧바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D 4륜 구동 조작 방법
2H : 평상시 운전할 때 포장 도로, 비포장 도로
4H : 운전중 시속 70km/h 이하에서 자유롭게 선택 및 해제
진흙, 모래, 사막, 눈길 주행에 사용
4L : 반드시 차량 정지 후, 반드시 기어레버 중립(N)에서 선택 및 해제
최대 견인력 필요시(어디 빠졌을 때, 다른 차를 꺼내줄 때, 순간적으로 많은 힘이 필요할 때 사용)
E 열선스위치
백미러나 및 뒷유리에 성에가 껴서 뒤가 안보일 때 사용
F 하천 도강
타이어 절반 높이 이상으로 물이 올라오는 곳은 운행을 자제하십시요!
엔진 공기 흡입구나 배기파이프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요!
(엔진 공기 흡입구 위치 : 우측 헤드라이트 뒤쪽에 있습니다.)

중고차 상담


중고차 기술력
우리 회사가 공급하는 쌍용 디젤 SUV는?
우리 회사는 쌍용자동차에 장착된 보쉬 디젤 인젝션 펌프를 수리하고 조정하는데 있어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런 기술력을 토대로 우리가 수출하는 차량들은 기본적으로 디젤 엔진에서 가장 중요한 아래의 디젤 인젝션 계통이 100% 메르세데스-벤츠 신차 수준으로 수리된 차량들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회사는 왜? 이렇게 디젤 인젝션 펌프, 디젤 인젝터, 타이밍 디바이스와 같은 디젤 인젝션 시스템 구성품들을 수리하여 수출하는 것일까요?

첫째, 기본적으로 중고차는 누적 주행거리가 20~40만km 이상 경과되었고, 어떤 조건에서 운행되었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차량 상태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전 세계 모든 국가의 디젤 엔진 정비기술 수준이 모두 일정 수준에 도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량을 수리하는데 있어서 분명 고치지 못하는 부분이 발생합니다.

특히, 디젤 인젝션 계통은 전 세계 2~3곳 회사만이 설계와 생산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어렵고 힘든 분야인데, 이런 부분들이 하나도 수리되지 않은 차량들은 엔진 출력 부족, 이상 진동과 같은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디젤 인젝션 펌프가 엔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디젤 인젝션 펌프를 해당 엔진에 맞게 조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 때 사용되는 것이 조정데이터 값입니다. 그러나, 독일 보쉬에 의해 1998년도부터 쌍용자동차 터보 차량에 공급된 디젤 인젝션 펌프의 조정값은 메르세데스-벤츠에 공급된 그것보다 완성도 면에서 뒤떨어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쌍용 디젤 엔진의 안정감이 메르세데스-벤츠에 못미쳤고, 디젤 엔진의 성능도 100% 완벽하게 구현할 수 없었지만, 우리 회사는 이런 것을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에 디젤 인젝션 펌프를 재조정하여 장착하게 된 것입니다.

셋째, 2001년부터 쌍용자동차 기술진에 의한 디젤 엔진 특정 부품의 설계 변경과 이로 인한 디젤 인젝션 펌프의 부조화로 인해 디젤 엔진이 마구 흔들리는 빅쉐이킹 증상이 나타나고 출력까지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이런 문제점들로 인해 반복되는 A/S에 시달렸고, 결국에는 디젤 인젝션 펌프의 Closing cover에 자석을 부착하는 방법까지 동원했지만, 근본적으로 빅쉐이킹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Closing cover의 자석 부착은 디젤 인젝션 시스템 항목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이들 3가지 문제점들이 정상적으로 해결될 경우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디젤 엔진 성능과 내구성이 가성비 측면에서 오리지날 메르세데스-벤츠와 토요타 랜드크루져를 뛰어넘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들 차량을 구입하는 해외소비자들에게 이들 차량의 진면목을 알리고, 자부심을 갖고 탈 수 있도록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디젤 인젝션 계통을 수리하여 수출하게 된 것입니다.

만약, 이제까지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 2.9TD/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을 타면서 “차가 힘이 없다!” “엔진이 흔들린다!” “엔진열이 많이 난다!”라는 등의 안 좋은 경험이 있었다면, 그것은 이들 차량의 문제가 전혀 아닙니다. 만약 문제들이 있었다면, 그것들은 차량들이 전혀 수리되지 않고 해외로 수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소비자가 같은 물건이면 낮은 가격을 선호하고, 차량을 수리하면 가격이 높아져 가격 경쟁력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Engine Durability
우리 회사가 세계시장에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는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은 디젤엔진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직접 설계한 아래 4종류의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OM661 2,299cc 79hp
· OM662 2,874cc 95hp
· OM661LA 2,299cc 105hp Turbo diesel
· OM662LA 2,874cc 120hp Turbo diesel
한국의 쌍용자동차는 위 4종류의 엔진 중에서 OM661, OM662 엔진을 1993년부터 무쏘와 뉴코란도에 장착하여 한국과 해외시장에 판매하였습니다. 그리고, 1997년부터는 위 차량에 터보챠져가 장착된 OM661LA, OM662LA 엔진을 장착하여 북미 대륙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그 당시 100만km 무보링 엔진으로 홍보되며 판매되었습니다.
이런 홍보가 가능했던 것은 이들 엔진의 주요 구성품인 피스톤, 숏-블럭, 실린더헤드 등이 모두 메르세데스-벤츠 순정품으로 조립되었기 때문입니다.이후 1998년부터 쌍용자동차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기술제휴가 끝나면서부터 쌍용자동차 엔진에 벤츠 순정품이 계속해서 장착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피스톤, 숏-블럭, 실린더헤드 등의 주요 부품들은 계속해서 메르세데스-벤츠에 순정품을 납품하는 독일 회사들로부터 공급받아 조립되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한국에서 디젤 엔진의 내구성을 말할 때는 아직도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의 디젤 엔진이 최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들 차량의 경우 주행거리가 50~70만km가 경과해도 소모품 관리만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실린더 보어가 설계값을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압축비가 항상 일정하여 연비도 신차 때하고 똑같이 유지됩니다.

단, 이런 내구성이 유지되려면 가장 먼저, 그리고 기본적으로 완성되어야 하는 것이 디젤 인젝션 계통입니다.

디젤 인젝션은 단순히 엔진을 작동하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엔진회전수에 따라 엔진 토-크가 정확하게 나오도록 하고, 연료분사 타이밍을 맞추며, 엔진에서 불필요한 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디젤 엔진이 가장 안정적인 상태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바탕 위에 엔진의 각 부품들이 메르세데스-벤츠 설계에 맞춰 정확하게 작동하고 엔진오일, 냉각수와 같은 소모품 등이 정상적으로 유지관리 된다면, 우리 회사가 주력으로 수출하는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디젤 엔진은 고장날 것이 없는 최고의 내구성을 갖게 됩니다. 또한, 성능면에서도 주로 로타리 펌프가 장착된 동시대의 토요타 랜드크루저 디젤보다 더 튼튼하고 파워풀한 디젤 엔진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엔진 유지 관리 측면
보쉬 기계식 디젤 인젝션 펌프가 장착된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디젤 엔진은 연료분사를 전기로 제어하는 요즘의 커먼레일 디젤엔진에 비해 유지관리가 쉽습니다. 커먼레일 디젤 엔진의 유지관리가 어려운 것은 엔진 내구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diesel fuel의 품질인데, 전세계적으로 이들 연료의 품질이 모두 자동차회사에서 요구하는 정도의 일정한 수준에 도달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먼레일 디젤 엔진은 연료의 수분 분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시장에 공급되는 연료필터 모두 자동차회사가 제시한 수준으로 수분 분리를 할 수 있는 HIGH QUALITY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고가의 디젤 인젝터나 HIGH PRESSURE PUMP가 조기에 고장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우리 회사가 공급하고 있는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경우 연료에 대한 민감성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등유를 넣어도 굴러가고, 폐식용유에서 불순물만 걸러내서 연료로 사용해도 고장나지 않습니다. 연료에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도 쉽게 고장나지 않습니다. 만약, 커먼레일 디젤 엔진에 이런 연료를 사용했다가는 그 엔진은 곧바로 박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Diesel fuel의 품질이 자동차회사가 요구하는 수준으로 보장되지 않거나 자동차 수리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지역에서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운용하는 것은 어쩌면 도박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 전기적인 문제입니다.

커먼레일 디젤 엔진은 ECU(Electronic Oontrol Unit)에 의해 엔진이 전기로 콘트롤 됩니다. 그러므로, 전기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각종 전기 신호를 사람 눈으로 보 기 위해 고가의 전문 진단 장비인 스캐너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엔진 진단 및 수리가 아예 불가능합니다. 설령 엔진 수리가 된다 해도 전기로 작동하는 디젤-인젝터나 High pressure pump의 부품값과 수리비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수리를 포기하고 차를 버려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우리가 공급하고 있는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경우 완전 기계식 엔진이어서 전장품이라고 해봐야 시동걸 때 필요한 glow plug 딱 한 가지 밖에 없는 디젤 엔진입니다. 그야말로 고장날 게 없는 아주 단순한 기계식 엔진입니다. 그리고, 부품 수급 측면입니다.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경우 메르세데스-벤츠가 설계한 엔진이기 때문에 벤츠 순정품이나 쌍용자동차 순정품, 또는 다수의 애프터마켓 supplier가 공급하고 있는 제품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디젤 엔진입니다. 그러므로, 소비자는 이런 부품들의 품질, 가격, 배송 조건 등을 비교하여 본인이 선호하는 것을 전 세계 시장으로부터 마음대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차체 강성
우리가 수출하는 쌍용자동차 모두 1993년도부터 생산하여 2006년에 단종된 모델이지 만, 한국 시장에서의 평가는 프레임 바디위에 메르세데스-벤츠 설계 엔진이 장착되어 있고, 웬만한 튜닝으로 엔진 출력을 높여도 엔진이 부서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들입니다.

프레임 바디 SUV는 강철을 용접하여 차대를 만들고, 그 위에 승객석(Cabin)을 얹은 차량입니다. 이런 차량들의 특징은 얇은 철판을 프레스로 눌러 하나의 철판이 차체를 구성하도록 만들어진 요즘의 모노코크 타입의 SUV 차량에 비하여 엄청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내구성을 바탕으로 쌍용자동차 무쏘는 1996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파리-다카르 랠리에 처음 출전하고도 디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한국에서는 아직도 SUV 명가를 쌍용자동차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무쏘/뉴코란도를 비롯한 쌍용 SUV가 현대나 기아 SUV에 비하여 튼튼하고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인식이 일반적인 평가입니다. 이와 같은 사실을 증명하는 사례가 2018년 현재 한국의 도로 위를 달리고 있는 차량들입니다. 1990년대 중반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와 비슷한 시기에 판매된 현대 갤로퍼와 테라칸 모델이 있습니다. 이들 차량들 모두 일본 미쯔비시 파제로를 베이스로 하여 현대자동차에서 면허 생산한 차량들이지만, 쌍용차보다 얇은 프레임과 빠른 부식, 부실한 엔진 내구성과 다량의 매연발생으로 인해 2000년대 말에는 이미 한국의 도로에서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반면, 쌍용자동차의 무쏘/뉴코란도의 경우 2018년 현재 아직도 한국의 도로 위를 많이 주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내구성이 전세계 최고인 메르세데스-벤츠 설계의 디젤 엔진이 장착되었고, 쌍용 프레임바디가 갤로퍼나 테라칸의 2중 프레임보다 두꺼운 3중 프레임 구조이면서 내부식성도 현대차보다 더 우수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한국의 고속도로를 관리하는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순찰차량 모두 2018년 현재까지 100% 쌍용자동차 SUV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로사정이 안 좋은 지역이나 Off-road가 많은 지역에서는 한국의 쌍용자동차 프레임 SUV가 가성비와 내구성 측면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젤 인젝션 시스템
보쉬 디젤 인젝션 펌프
쌍용자동차와 보쉬 디젤 인젝션 펌프
우리 회사는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에 장착되는 보쉬 디젤 인젝션펌프를 메르세데스-벤츠 기술 사양에 맞춰 가장 완벽하게 수리하고 조정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만약, 우리 회사에서 공급하는 디젤 인젝션 펌프가 귀하의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 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에 장착된다면, 귀하의 쌍용자동차는 공장 출고용 신차보다도 더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쌍용차와 메르세데스 벤츠, 보쉬와의 협력관계
쌍용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기술제휴에 따라 1993년부터 1998년 4월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상표가 붙은 디젤 엔진과 디젤 인젝션 펌프를 그들의 차량에 장착하였으며,

이런 라이선스 관계 아래에서 쌍용자동차에 공급한 디젤 엔진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모든 인과 관계를 메르세데스-벤츠가 밝히고 해결할 의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1998년 4월 이후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기술제휴가 종료된 뒤부터 쌍용자동차는 독일 보쉬로부터 직접 디젤 인젝션 펌프를 공급받아 자사의 무쏘/뉴코란도에 장착하였으며,

이때부터 위 4종류 차량의 엔진에서 발생하는 디젤 인젝션 계통과 관련한 문제 해결의 주체는 모두 쌍용자동차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쌍용자동차 기술 제휴선이었던 메르세데스-벤츠도 쌍용자동차 기술진에게 일반적인 부분만 알려줬지 디젤 인젝션 펌프의 핵심적인 부분까지 모든 것을 다 알려준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쌍용자동차는 자사의 디젤 엔진과 보쉬 디젤 인젝션 펌프의 부조화로 인해 2001년부터 대규모로 발생했던, 디젤 엔진이 마구 흔들리는 빅쉐이킹 증상을 끝내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이 쉽게 해결되지 못한 것은 디젤 인젝션 관련 기술 분야가 생각만큼 쉬운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보쉬 인라인 디젤 인젝션 펌프가 왜 어려운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본도 공업기술은 상위 클래스에 속하는 나라이지만, 초창기 디젤 관련 기술은 모두 독일 보쉬로부터 들여왔고, 1939년에 독일 보쉬와의 기술제휴로 ZEXEL이라는 회사가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도 독일 보쉬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아 인-라인 디젤 인젝션 펌프를 생산 공급했지만, 이후 기술적 진보를 이루지 못해 2000년에 결국 독일 보쉬에 인수되고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일본차들은 대부분 승용 디젤의 경우 보쉬와 같은 인-라인 펌프대신 보다 쉽고 간단한 로타리-펌프를 주로 채택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로타리 타입 펌프의 단점은 동일한 배기량을 기준으로 보쉬 인-라인 펌프보다 엔진 출력이 낮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보쉬 인-라인 디젤 인젝션 펌프의 경우 연료를 실린더로 밀어주는 플런져가 실린더 기통 수대로 있어 연료가 실린더로 들어간 만큼 바로바로 채워져 연료압력이 항상 일정하게 유지되었지만,

일본차들이 주로 채택한 로타리 펌프는 실린더 갯수와 상관없이 플런져가 단 1개뿐이어서 이 한 개의 플런져로 4개 또는 6개 실린더가 필요로 하는 양만큼의 연료 압력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입니다.

이런 차잇점 때문에 동일한 배기량 기준으로 보쉬 인라인 디젤 인젝션 펌프가 로타리 펌프보다 출력이 높게 나왔으며, 튜닝을 하여 출력을 높이는 것도 보쉬 인-라인 타입이 훨씬 쉬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쉬 인-라인 디젤 인젝션 펌프가 메르세데스-벤츠나 보쉬에서 요구하는 대로 정밀하게 조정된다면, 출력과 토크에서 로타리 펌프가 장착된 동시대의 일본 디젤차들을 능가했던 것입니다.

빅쉐이킹에 대한 쌍용자동차/일반 리페어-샵/우리 회사의 대응
빅쉐이킹이란?
엔진 크랭킹 과정 또는 공회전 상태에서 디젤 엔진과 보쉬 디젤 인젝션 펌프의 부조화로 인해 엔진이 좌우로 심하게 흔들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오토미션 장착 차량의 경우, 기어 체인지 레버가 “D”에 위치한 상태에서 신호대기를 위해 브레이크를 밟고 정지하는 순간 차량 엔진이 좌우로 심하게 흔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역시 빅쉐이킹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런 차량들의 공통점은 연료분사타이밍이 정확하게 맞지 않는 것이며, 이로 인해 출력저하, 연비하락을 유발하고, 과도한 엔진열 발생으로 인해 엔진오일도 일찍 소모됩니다.

이런 빅쉐이킹에 대해서 우리는 쌍용자동차와 일반 디젤 인젝션펌프 수리점, 우리회사의 대응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겠습니다.
쌍용자동차의 대응
첫째로, 쌍용자동차는 빅쉐이킹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2가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첫째로, 쌍용자동차는 빅쉐이킹 원인을 보쉬 디젤 인젝션펌프로 지목하고 독일 보쉬에 설계변경을 요구하였으며, 독일 보쉬는 2003년 5월부터 쌍용차의 요구대로 설계 변경된 diesel injection pump를 쌍용차에 납품했습니다.

그럼에도, 빅쉐이킹은 해결되지 않고 오히려 이런 설계 변경으로 인해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5만km, 10만km) 엔진 rpm만 100~200rpm씩 낮아지고, 출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둘째로, 이렇게 디젤 인젝션 펌프의 설계 변경으로도 빅쉐이킹이 해결되지 않자, 쌍용자동차는 2차 대응을 이어가는데, 그것은 디젤인젝션 펌프의 사이드 커버에 자석을 부착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쌍용자동차에서 장착한 자석들로 모두 세 가지 종류가 있었으며, 쌍용자동차는 최종적으로 전자석이 부착된 사이드 커버로 교체해주는 것으로 빅쉐이킹에 대한 조치를 모두 끝내버렸습니다.

그러나, 쌍용자동차에 의한 이런 두 가지 조치들 모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했고, 비록, 이런 조치로 인해 공회전 상태의 엔진 흔들림이 없어졌을지라도 차량 출력과 안정감이 저하되면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점들이 해결되지 않은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들이 하나도 수리되지 않은 채 해외로 수출된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오히려 엔진 내구성도 떨어지고 매연도 많이 나와 한국 시장에서는 이미 2000년대 중반에 도태된 로타리-펌프가 장착된 현대 갤로퍼나 테라칸이 해외 시장에서는 더 선호되는 차량으로 둔갑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리페어-샵의 대응
이렇게 쌍용자동차의 디젤인젝션 펌프의 설계 변경과 자석 부착과 같은 대응으로도 빅쉐이킹이 해결되지 않자 현장의 Diesel repair shop에서는 반복되는 a/s로 골머리를 앓게 됩니다.

그래서, 온갖 이상한 기술들이 적용되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보쉬 설계에 없는 Compression spring을 디젤 인젝션 펌프의 거버너에 강제로 삽입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작은 Compression spring이 보입니다. 이건 쌍용이나 보쉬가 적용한 부품이 아니고, 순전히 한국의 Diesel repair shop에서 보쉬 디젤 인젝션 펌프에 강제로 삽입한 설계에 없었던 Compression spring입니다.

그러나, 이런 Compression spring이 디젤 인젝션 펌프에 들어가면, 당장은 빅쉐이킹이 해결된 것처럼 보여도 5~6개월 정도 지나면 또 다시 빅쉐이킹이 재발합니다.

이런 차량들은 디젤 토-크를 전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초반 출발 때 힘이 없거나, 아니면 초반에 잘 나가다가도 후반에 힘이 없이 고꾸라지기도 합니다. 그때는 “이게 디젤차 맞어?”라는 의심을 갖게 됩니다.

우리 회사의 대응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에 장착된 보쉬 디젤인젝션 펌프는 아래 4가지 항목 중에서 한 가지는 꼭 관계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하고, 이런 펌프는 차량 성능을 100% 끌어내지 못합니다.

1. 쌍용자동차에 의해 설계 변경되었거나,
2. 쌍용자동차에 의해 사이드커버에 자석이 붙어 있거나,
3. Diesel repair shop을 통해 Compression spring이 들어가 있거나,
4. 위 3가지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비정상적인 데이타값으로 조정된 펌프들입니다.

그러나, 우리 회사는 위 4가지 문제점들을 갖고 있는 쌍용자동차용 보쉬 디젤 인젝셕 펌프를 정상적으로 복구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보쉬 인-라인 디젤 엔젝션 펌프에 대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는 쌍용 디젤 엔진을 누구보다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며, 이 과정에서 보쉬 인-라인 펌프를 누구보다 많이 분해해봤고, 이를 바탕으로 쌍용 디젤 엔진과 보쉬 인-라인 펌프를 완벽하게 매칭(=결합)시켰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디젤 분사 펌프를 수리하기 위해 스프링이나 자석을 사용하지 않고 메르세데스 벤츠 사양에 따라 정확하게 수리하고 조정했기 때문에 각 부품 사이에 유격 또는 간극이 전혀 발행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펌프의 조정된 데이터 값은 완벽하게 장기간 유지됩니다.

이렇게 수리된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의 디젤 엔진 성능과 내구성은 가성비 측면에서 오리지날 메르세데스-벤츠와 토요타 랜드크루져에 필적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디젤인젝션펌프와 오토 트랜스미션의 관계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에 장착된 BTR 4-sp eed 오토 트랜스미션(Auto transmission)과 보쉬 인-라인 펌프의 부조화로 인해 발생했던 대표적인 사례가 아래 2가지입니다.

- 오토 트랜스미션의 변속충격
- 쉬프트 업 단계에서 울컥거리는 증상

디젤 인젝션 계통을 모르는 운전자나 정비인은 오토-트랜스미션에서 발생하는 변속 충 격 모두 오토-트랜스미션의 문제로 돌립니다.
그러나,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전자식 오토-트랜스미션이 장착된 차량은 엔진의 동력을 오토미션에 전달해 주기 위해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TCU(Transmission control unit)가 있습니다. (그림 참조)

이 TCU 내부에는 ROM이라는 반도체가 있고, ROM에는 전원이 공급이 중단돼도 지워지지 않는 변속 조정용 프로그램(For Shift up/down)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새 차의 엔진 토크 값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지만,

새 차든 헌 차든 디젤 인젝션이 비정상이면 엔진 토크-값이 부족하게 나오면서 ROM 내부의 새 차 기준으로 만들어진 변속 프로그램과 매칭이 안 되어 변속 충격을 유발합니다.

이런 경우는 오토-트랜스미션을 아무리 새 것으로 교체해도 동일 증상이 재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디젤 토크가 비정상일 경우 “오토-트랜스미션까지 문제가 될 수 있다!”라는 것을 몰랐던 Auto-transmission repair shop에서는 디젤 인젝션 펌프에 대한 이해가 없었기 때문에 오토미션의 변속충격과 슬립 증상에 대해서 반복되는 a/s를 해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오토-트랜스미션이 지극히 정상임에도 변속 과정에서 문제가 반복된다면 그것은 디젤 인젝션 펌프의 조정 불량으로 인해 엔진 토크값이 부족해서 그런 것입니다. 그럼으로 우리가 해외로 수출하는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렉스턴(2.9L)/무쏘스포츠 픽업트럭들은 디젤 인젝션 계통이 100% 수리된 상태이기 때문에 차량 성능이 만족스럽게 유지될 것입니다.

회사개요
KoreaSUV, 회사소개
우리 회사는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에 장착되는 애프터마켓용 해외 유명 부품과 소모품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2009년도에 경기도 수원에서 소규모 무역회사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한국산 자동차부품과 필터류, 쌍용자동차 중고차까지 해외로 수출하는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 회사의 출발은 어떻게 보면 KoreaSUV의 오너인 David Yu가 쌍용자동차를 처음 타게 된 2001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오너인 David, Yu는 2000년 1월 어느 날 아침, 다니던 직장에 출근하던 중 중앙선을 넘어 온 카고 트럭과 충돌하여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에 후송되었습니다. 아주 큰 교통사고였습니다. 이후 6개월의 입원과 6개월의 통원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자동차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자동차를 선택함에 있어,
"최고속도를 얼마까지 낼 수 있고, 잘 달리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나와 가족이 타는 차가 얼마나 안전한지?"가 자동차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이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David Yu가 2001년도에 구입한 차량이 그 당시 유명했던 97년식 쌍용 무쏘 TDI(Turbo Diesel Intercooler) 모델 중고차였습니다. 프레임 바디 위에 메르세데스-벤츠 2,874cc 120마력 터보디젤 엔진과 4-speed 오토미션이 장착된 차량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운이 없게도, David Yu가 이 차량의 3번째 주인이었습니다. 그 때는 단지 "전 주인들은 이 좋은 차를 왜 팔았지?" 라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샀지만, “시장에 나오는 중고차는 다 이상이 있어서 나오는 것이다!”라는 진리는 몇 년이 지나고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 차의 문제점은 저속에서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갈 때마다 발생하는 변속충격이었으며, 공장 출고단계부터 문제가 있었던 차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증상을 자동차 기술자들이 잡아내지 못해서 이전 2명의 차주들이 차를 처분했던 것이고, 이걸 David Yu가 덜컥 구매했던 것입니다.

KoreaSUV 전문기술팀
KoreaSUV의 핵심 전력을 탄생 시킨 CEO를 만나보십시오.

그렇지만, 이 차의 파워트레인, 외부 디자인, 색상 모두가 마음에 꼭 들었기 때문에 도저히 이 차를 포기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뜯었다 조립하기를 무한 반복하면서 David Yu가 이 문제를 해결했고, 원인은 오토미션 밸브바디 내부에 있는 compression spring의 결함과 디젤 인젝션 펌프의 잘못된 조정으로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자동차의 매력... 결국은 메르세데스-벤츠 디젤엔진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자동차 소모품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메르세데스-벤츠에 OE용 연료필터,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공급하는 독일 Mahle사 필터류 제품들을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를 타는 한국의 운전자들에게도 공급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2009년도부터 이를 유럽에서 수입하여 한국시장에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KoreaSUV의 시작이었습니다.

이후, 소모품 외에 품질 좋은 부품을 찾는 고객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해외 유명 부품까지 수입하여 한국의 쌍용자동차 고객들에게 공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성장 과정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독일 보쉬가 한국의 쌍용자동차에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던 디젤인젝션 펌프의 핵심기술까지 도전하였습니다. 결국은 성공하였고, 이 부분에서 만큼은 한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시대의 명차였던 쌍용자동차 무쏘/뉴코란도/무쏘스포츠 중고차량을 새 차처럼 수리하여 해외로 수출까지 하게 되었으며, 이들 차량에 장착된 디젤엔진과 오토트랜스미션에 대하여 중고차 업계에서는 세계 최초이면서 유일하게 1년 또는 2만km까지 무상보증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KoreaSUV가 수출하는 모든 중고차량들은 엔진과 트랜스미션에 대해여 1년 또는 2만km의 무상보증을 계속해서 적용할 것이며, 일본차보다 더 잘 수리되었으면서도 더 저렴하게 판매되는 한국산 중고차를 전 세계 해외 고객 분들께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중고차 상담 사이트 기타 정보

- 중고차 상담 문의 전문 업체

지금까지 KoreaSUV 중고차 상담 사이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