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정보/공연 & 전시 & 축제 정보

설 연휴 공연, 전시, 행사 무료 제공

by 공유바로 2021. 2. 10.
반응형

설 연휴 공연, 전시, 행사 무료 제공

올해 설 명절 기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향, 친지 방문과 여행을 자제하는 대신 집에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설 연휴 공연, 전시, 행사 무료 제공(자료제공: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추석 연휴에 이어 올 설 연휴 기간인 2021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치고 답답한 심신을 달래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비대면 문화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 누리집을 운영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일부터 14일을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설 연휴에 고향, 친지 방문과 여행을 자제하는 등 이동과 접촉을 최소화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에 문체부는 관계기관 합동으로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을 운영해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국민들이 집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체부는 2020년 3월부터 비대면 문화예술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집콕 문화생활’ 누리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 특집과 연말연시의 ‘연말연시 특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40여만 명이 이용했습니다. 이번 문화콘텐츠는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에서 제공합니다.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


전통, 민속 부문의 콘텐츠는 2021 새해 국악연주(국립국악원), 한류 아이돌이 소개하는 설·음식문화 ‘모꼬지 라이브’(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등입니다.

가족, 어린이 부문은 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 동네 설화이야기(강원도청), 과학교양 프로그램 ‘북극곰 살리기 대작전!’(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있습니다.


공연, 영상 분야에는 판소리 외길 20년(국립중앙극장), 코로나 극복 응원 공연 ‘우리함께’(김해시립예술단) 등의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전시, 체험, 행사 부문 콘텐츠는 한국과 독일의 문자이야기 ‘문자혁명’(국립한글박물관), 제주 생태 전시 ‘생명 속의 안식처’(제주문화예술재단) 등입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특집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치고 답답한 심신을 달래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설 연휴 공연, 전시, 행사 무료 제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