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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건강 정보

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by 세상의 모든것을 공유하다 공유바로 2021.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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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녹색 꽃양배추라고 불리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의 대표적인 5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칼륨 성분이 혈관 속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② 엽산과 크롬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③ 비타민C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주근깨와 기미 등을 예방,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④ 비타민A 성분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해 야맹증 등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 다량의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줘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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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손질법

브로콜리 손질법은 송이가 뭉쳐있고, 표면에 기름막이 있어 흐르는 물에 세척 시 물이 잘 스며들지 않으므로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가 두면 꽃봉오리가 열리면서 벌레, 이물질 등이 제거됩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데칠 때는 단단한 줄기를 먼저 넣고 송이를 나중에 넣어야 고르게 익으며, 살짝 데친 후 찬물로 헹궈주면 색이 선명해지고 싱싱함이 오래갑니다.

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손질법

 

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요리법

브로콜리 요리법은 주로 데쳐서 다이어트식으로 먹기도 하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어 팩으로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기름에 볶거나 기름이 포함된 드레싱을 곁들여 먹으면 비타민 A의 흡수력이 높아집니다.

송이보다 줄기 부분이 영양가가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줄기까지 전체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 요리법

 

지금까지 심혈관질환 및 빈혈 예방하는 음식 브로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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