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정보

콜리플라워, 비타민C 풍부하고 피부미용 좋은 음식 재료

by 공유바로 2020. 12. 20.
반응형

콜리플라워, 비타민C 풍부하고 피부미용 좋은 음식 재료

비타민C 풍부하고 피부미용 좋은 음식 재료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에 비해 아직 대중화되어 있지는 않지만 비타민C 함유량이 많고 독특한 식감이 있어 샐러드로 이용되는 고급 채소입니다.

콜리플라워(자료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콜리플라워 효능

콜리플라워 효능은 100g만 섭취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이 충족된 정도로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며, 세포를 서로 연결해주는 콜라겐 형성을 도와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둘째,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처럼 콜리플라워에도 아이소싸이오사이아네이트와 같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피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식이섬유가 많아 장내에 나쁜 균이 내뿜은 발암 물질이 대장 점막에 접촉하는 것을 감소시켜 대장암을 예방하고 변비를 막아줍니다. 또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해 직장 및 결장암의 발병 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효능


콜리플라워 구매법

콜리플라워 구매법은 꽃봉오리가 15cm 내외로 그리 크지 않으면서 깨끗한 것이 좋습니다. 콜리플라워가 전체적으로 둥글고 균일한 순백색으로 얼룩이 없는 것이 좋으며, 꽃봉오리가 빈틈없이 촘촘하게 붙어있어야 합니다.

콜리플라워 구매법


콜리플라워 보관법

콜리플라워 보관법은 씻지 않은 콜리플라워는 랩으로 감싼 후 냉장고에 두면 5~7일간 보관할 수 있으며, 데친 콜리플라워는 오래 먹으려면 소분해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콜리플라워 보관법

 

콜리플라워 손질법

콜리플라워 손질법은 겉을 감싸고 있는 잎을 제거한 후 물로 깨끗이 씻은 후 커다란 줄기는 잘라내고, 꽃봉오리 부분의 작은 가지들을 조각조각 잘라낸 후 요리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콜리플라워 손질법

 

콜리플라워 요리법

콜리플라워 요리법은 떫은맛이 강하므로 데쳐서 주로 스튜나 카레, 피클용으로 많이 사용하며, 숙채나 볶음, 조림, 튀김 등에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콜리플라워 요리법

 

지금까지 콜리플라워, 비타민C 풍부하고 피부미용 좋은 음식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