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정보/공연 & 전시 & 축제 정보

서울문화재단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개막(2020.12.23~30일)

by 세상의 모든것을 공유하다 공유바로 2020. 12. 18.
반응형

서울문화재단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개막(2020.12.23~30일)

서울문화재단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이 2020년 12월 23일 수요일부터 30일 수요일까지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온라인 공개됩니다.

서울문화재단 장벽 없는 온라인 극장 개막 (자료제공: 서울문화재단)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행사 정보

- 행사제목 :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 행사일시 : 2020년 12월 23일 수요일 ~ 12월 30일 수요일, 매일 오전10시 온라인 상영

- 행사장소 : 남산예술센터

- 행사주최 : (재)서울문화재단

- 행사주관 : 쿵짝 프로젝트 

- 작가 : 공동창작  

- 연출 : 임성현 

- 행사문의 : (02-758-2150)

- 관람연령 : 만 13세이상

 

- 티켓가격 : 무료

- 기타 참고사항 : 남산예술센터 홈페이지,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서울문화재단 네이버TV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행사 정보

728x90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행사 내용

- 아카시아와 아카시아를 삼키는 것,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왕서개 이야기, 휴먼 푸가 프로그램 4편 상영됩니다.

-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를 위해 음성·자막해설, 수어통역 등 배리어프리 영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프로그램 중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는 12월 25일(금) 오후 3시와 26일(토) 오후 3시에만 상영되고 나머지 시간은 시청이 불가합니다.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만든사람들

- 출연 배우 : 저기, 양대은, 정은재, 신효진, 임윤미, 썸머, 김제형, 한혜진, 백소정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출연 배우

- 코러스 : 김예린, 고은지, 나도이, 유은강, 올리, 손서정, 박은호, 호식이, 김훈, 으네, 이산, 지효, 최연우, 정지영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코러스

- 대본/구성 : 신효진, 임성현

- 무대디자인 : 정승준

- 조명디자인 : 고귀경

- 영상/사운드 : 목소

- 의상디자인 : 임누리

- 음악감독 : 박진아

- 안무 : 이채은

- 기획 : 나희경

- 공연 접근성 컨설턴트 : 신재

- 어드바이저 : 임보라

- 음향/영상 오퍼레이터 : 한정연

- 조명 오퍼레이이터 : 정채림

- 연출부 : 이서연

- 연출 : 임성현

- 베리어프리버전 제작 : 사운드플렉스스튜디오

- 음성해설 작가 : 강내영

- 음성해설 나레이션 : 조연희, 박하늘

- 수어통역 : 수어통역협동조합(장진석, 이소현, 남진영, 김보석)

- 홍보사진 : 이강물

- 홍보물디자인 : 투바이투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만든사람들

 

장벽없는 온라인 극장 행사 소개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남산예술센터 2020 시즌 프로그램의 배리어프리 공연 영상을 상영하는 ‘장벽 없는 온라인 극장’을 23일(수)부터 30일(수)까지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운영한다.

공개되는 작품은 올해 주요 연극상을 수상한 ‘왕서개 이야기’(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3’, 월간 한국연극 ‘2020 공연베스트7’ 선정작)와 ‘휴먼 푸가’(월간 한국연극 ‘2020 공연베스트7’ 선정작)를 포함한 시즌 프로그램 4편이다.

남산예술센터는 지난해부터 시즌 프로그램 배리어프리(Barrier-Free) 공연 제작을 시작으로 ‘모두에게 장벽 없는 극장’이라는 목표를 갖고 장애 관객들의 극장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왔다.

올해는 많은 극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하는 상황에서 남산예술센터는 실제 극장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존재하는 장애 관객의 장벽을 없애고자 ‘장벽 없는 온라인 극장’을 운영한다. 청각장애인을 위해 자막해설과 수어통역을,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해설이 있는 두 가지 버전으로 공연 영상을 제작했다.

공개되는 작품으로는 △23일(수)~24일(목), 한국 사회의 아픔을 이야기한 ‘아카시아와, 아카시아를 삼키는 것’(작·연출 김지나)이 △25일(금)~26일(토), 한국 기독교의 보수화를 비판하고 소수자 혐오 문제를 짚는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쿵짝 프로젝트 공동창작/연출 임성현) △27일(일)~28일(월), 진실을 밝히기 위한 복수의 여정을 그린 ‘왕서개 이야기’(작 김도영/연출 이준우) △29일(화)~30일(수), 한강 작가의 소설 ‘소년이 온다’를 무대화한 ‘휴먼 푸가’(원작 한강/연출 배요섭)이다.

영상은 각 상영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후 10시까지 총 36시간 동안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단,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는 상영 예정일의 오후 3시에만 각각 공개되고 이외에는 시청이 불가하다.

‘장벽 없는 온라인 극장’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남산예술센터를 참조하면 된다.

 

쿵짝 프로젝트 극단 소개

쿵짝 프로젝트 극단소개

 

지금까지 서울문화재단 장벽 없는 온라인 극장 개막(2020.12.23~30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