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by 공유바로 2020. 12. 13.
반응형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은 세종시 중심에 위치한 호수로서 자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 공간과 다양한 공연 및 행사가 열리는 문화 공간을 갖추고 있는 인공 호수 공원입니다.

세종호수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
세종호수공원 문화 행사 공연장

호수를 중심으로 5개의 주요 테마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호수 둘레길 산책로 8.8km, 자전거도로 4.7km, 다양한 초화류 및 나무가 심어져 있어 계절별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산책로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산책로
세종호수공원 계절별 나무와 꽃
세종호수공원 수생식물
세종호수공원 수생식물


세종호수공원 면적

세종호수공원 면적은 697,246㎡(210,916평)이며, 담수량은 508천톤, 평균수심은 1.5m입니다.

세종호수공원 면적

 

세종호수공원 운영시간 및 입장료

세종호수공원 운영시간 및 입장료는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일몰 후에는 경관조명이 오후 11시까지 가동됩니다. 세종호수공원 분수는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3시간 간격으로 20분간 가동이 됩니다. 

세종호수공원 운영시간
세종호수공원 입장료


세종호수공원 주차장

세종호수공원 주차장은 총 4개의 주차장(제1주차장 337대, 제2주차장 238대, 제3주차장 300대, 제4주차장 300대)이 있으며,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세종호수공원 주차장


세종호수공원 테마섬

세종호수공원 5개 주요 테마섬은 수상무대섬, 축제섬, 물놀이섬, 물꽃섬, 습지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수상무대섬 : 오랜 세월 금강의 물결에 의해 다듬어진 조약돌을 형상화하여 만든 672석 규모의 공연장입니다.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


- 축제섬 : 공원의 활성화를 위해 각종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하는 독립된 구조의 섬으로 도시에서 즐기는 친수성이 조성된 공간입니다. 

세종호수공원 축제섬


- 물놀이섬 :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물놀이시설(수심50cm)과 반짝이는 모래해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물놀이섬


- 물꽃섬 : 데크길 따라 가득이 채워진 다양한 수생식물의 향연을 느낄수 있는 수변공원입니다. 

세종호수공원 물꽃섬


- 습지섬 : 여러종류의 수생식물 및 초화류 식재로 수생태계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종호수공원 습지섬
세종호수공원에서 수생식물 관찰하는 가족들


세종호수공원 산책 코스별 소요시간  

세종호수공원 코스는 크게 A코스, B코스, C코스 3개의 산책 코스로 나누어집니다.

세종호수공원에서 다정히 손잡고 산책하는 연인들


- A코스는 중앙광장 → 무대섬 → 물놀이섬 → 물꽃섬 → 수변전통정원 → 중앙광장을 산책하는 코스로 거리는 1.8km 도보 약 30분, 자전거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 B코스는 중앙광장 → 무대섬 → 푸른들판 → 습지섬 → 청음지 →축제섬 → 중앙광장을 산책하는 코스로 거리는 2.9km 도보 약 45분, 자전거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 C코스(4.4km)는 호수공원전체를 산책하는 코스로 거리는 4.4km 무대섬 경유시 도보로 약1시간 20분 정도, 자전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세종호수공원 산책 코스별 소요시간

 

세종호수공원 공연시설 사용료

세종호수공원 공연시설 사용료는 운동장 및 광장, 사진촬영, 영상물 촬영, 기타시설로 구분되며 사용료는 아래표를 참고하세요.

세종호수공원 공연시설 사용료

세종호수공원 수상레저

세종호수공원은 딩기요트, 카약, 고무보트, 수상자전거 등 수상레저 체험도 운영하고 있으며, 수상레저 신청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수상레저 문의사항은 해양레저스포츠 운영사무국(1577-2281)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세종호수공원 수상레저
세종호수공원에서 수상레저를 즐기는 가족들
세종호수공원에서 수상자전거를 즐기는 연인들

 

세종호수공원에는 바람의 언덕, 마로니에비치, 푸른들판, 왕그네, 장남정 등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추억 만들기에 좋은 장소가 있습니다.  

- 바람의언덕은 연인들의 데이트 추천 장소로 세종호수공원으로 불어오는 바람을 형상화하여 조성이 되었으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호수공원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의언덕에서는 바라본 저녁 노을 모습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세종호수공원 바람의 언덕 (자료제공: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호수공원 바람의 언덕 불꽃놀이


- 마로니에비치 은빛해변은 세종호수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모래해변으로 이곳이 바다인지? 착각을 할 정도입니다. 이곳에서는 해양레포츠 체험교실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카누, 카약, 보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마로니에비치


- 세종호수공원에는 아이들과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잔디광장 푸른들판이 있는데 푸른들판에서 축구, 야구, 배드민턴 등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


- 왕그네는 춘향전의 주인공이 되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종호수공원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왕그네를 타보세요. 정말 시원합니다.

세종호수공원 왕그네


- 장남정은 장남평야의 옛지명을 사용하여 명명된 전통정자로써 호수공원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장남정 위치한 이곳에는 중앙호수변의 우세한 산록경관을 보존하여 전통적인 한국의 수경관을 창출하여 산석기단, 정자 등의 시설을 도입하여 깊은 맛이 있는 전통정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장남정


그리고 세종호수공원 곳곳에 가족, 연인, 친구분들과 텐트를 치고 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ㅎ 

세종호수공원에서 텐트를 설치한 가족들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 텐트와 돗자리를 치고 즐기는 사람들
세종호수공원에 텐트를 들고 가는 연인들

 

세종호수공원 주변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주변 가볼만한곳으로 방축천음악분수, 국립세종도서관, 대통령기록관, 전월산 등이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주변 가볼만한곳 방축천음악분수
세종호수공원 주변 가볼만한곳 국립세종도서관
세종호수공원 주변 가볼만한곳 대통령기록실
세종호수공원 주변 가볼만한곳 전월산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위치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위치는 세종시 연기면 호수공원길 155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