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경제 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by 공유바로 2020. 11. 26.
반응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는 대표적인 사회보험제도로 가입자 및 사용자로부터 정률의 보험료를 받고, 국민연금 관리공단에서 이를 재원으로 소득이 중단되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급여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종류

국민연금 종류에는 노령으로 인한 근로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노령연금, 주소득자의 사망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유족연금,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근로능력 상실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장애연금 등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종류

 

국민연금 납부기간 

국민연금 납부기간은 만18세부터 만60세까지 매월 납부합니다.


국민연금 추가납입

국민연금 추가납입은 60세에 도달하여 국민연금 가입자의 자격을 상실하였으나, 가입기간이 부족하여 연금을 받지 못하거나 가입기간을 연장하여 더 많은 연금을 받고자 하는 경우 65세에 달할 때까지 국민연금을 추가납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추가납입


국민연금 추가납부 방법 

본인 또는 대리인(위임장)이 관할지역과 상관없이 가까운 전국 국민연금 관리공단 지사에서 임의계속 가입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우편, 팩스, 전화(본인 확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연금 추가납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노령연금의 경우 1953년생 이전은 60세, 1953~1956년생 61세, 1957~1960년생 62세, 1961~1964년생 63세, 1965~1968년생 64세, 1969년생 이후부터는 65세 생일 해당월의 다음달 부터 국민연금 수령나이 대상자이며, 장애연금의 경우 완치일 또는 초진일로부터 1년 6개월 경과일, 유족연금의 경우 사망일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다음 검색엔진에서 국민연금공단 내연금알아보기를 입력하시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사이트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사이트에서 예상연금 모의계산, 예상연금 간단계산 메뉴에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간단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www.nps.or.kr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사이트


본인 공인인증서로 조회시에는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주택연금 가입된 연금 모두를 상세히 조회하실 수 있으며, 장애유족 예산연금액 조회, 국민연금 가입 및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찾아가기, 국민연금급여 청구, 국민연금급여 상담 예약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조기노령연금

국민연금 조기노령연금은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고 55세이상인 사람이 소득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에 본인이 신청하면 60세(노령연금 수급개시연령) 전이라도 지급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이 경우 가입기간 및 처음 연금을 받는 연령에 따라 일정율(55세 70%, 56세 76%, 57세 82%, 58세 88%, 59세 94%)의 기본연금액에 부양가족연금액을 합산하여 평생동안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연금 조기노령연금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은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고 55세 이상,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을 경우에만 지급이 됩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중 60세 전에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할 경우 국민연금 지급이 정지됩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주소는 www.nps.or.kr 입니다.

 

국민연금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

 

www.nps.or.kr

 

국민연금edi

국민연금 edi 서비스는 사업장가입자 자격 취득, 상실, 변경신고, 사업장 탈퇴, 사업장 변경 신고,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 신청, 소득총액 신고, 국민연금 납부재개, 국민연금 분리적용 사업장 전입신고, 국민연금 가입자 변경신고, 당월분 연금보험료 결정내역, 월간 정기자료 확인 대상자, 소득총액 신고 대상자, 기준소득월액 정기결정 통지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edi 바로가기

 

국민연금공단 WEB-EDI

 

edi.nps.or.kr


지금까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국민연금 종류, 국민연금 납부기간,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추가납입, 국민연금 추가납부 방법, 국민연금 수령나이,국민연금 조기노령연금,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edi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