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주식 정보

52주 신저가(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

by 공유바로 2020. 10. 18.
반응형

52주 신저가(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


52주 신저가(신고가) 뜻은?

52주 신저가란 1년을 주로 단위 변환을 하면 52주가 되는데, 주식 현재 가격이 1년 중 최저가인 것을 뜻합니다.

52주 신저가 뜻


52주 신고가란
52주 신저가의 반대 뜻으로, 주식 현재 가격이 1년 중 최고가인 것을 뜻합니다.

52주 신고가 뜻

 

52주 신저가 되는 이유

52주 신저가가 되는 이유는 현재 또는 미래 기업실적이 크게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와 대표이사의 자금 횡령, 회사 법적 소송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식 액면분할, 신규 상장종목으로 인해 신저가를 기록할 수 있으며, 이유 없이 주식 시장에서 소외되었을 경우에도 신저가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액면분할이란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분할비율로 나눔으로써 주식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뜻하는데, 주식의 시장 가격(현재가)이 과도하게 높은 시세로 거래됨으로 인해 거래가 부진한 경우에 이루어집니다.

주식을 액면 분할 하게 되면 주식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 효과로 인해 주식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저가 종목 매매법

기업실적 저조, 자금 횡령, 회사 소승 등 악재에 의한 신저가는 바닥으로 알고 들어갔는데 더 깊은 바닥으로 내려갈 가능성이 있으나 액면분할, 신규 상장종목, 시장 소외로 신저가를 기록한 경우의 주식 종목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저가 종목 매매법은 기업정보나 공시정보를 꼭 확인 후 매매하셔야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저가 종목 매매법


52주 신고가 되는 이유

52주 신고가가 되는 이유는 현재 또는 미래 기업실적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와 신기술 개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이며, 신고가를 기록하는 주식 종목은 업종이 주식시장에서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주도주일 확률이 높습니다.

 

신저가 또는 신고가 종목 매매법은 항상 기업 재무정보와 기업공시를 확인하시고 매매를 하셔야 손실이 나지 않습니다. 먼저 매매 후 기업정보를 보시는 것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속담과 같은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 찾는법

다음 검색엔진에서 52주 신저가를 입력합니다.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 찾는법

 

검색 결과 중간 정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증권정보에 매일 실시간으로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들이 나옵니다. 

2020년 10월 16일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은 빅히트, 티와이홀딩스, 아이비김영, 와이팜, 압타머사이언스, 비비씨, 헬릭스미스, KD, GV, 드림씨아이에스 등이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코스피)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코스닥)

 

52주 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

다음 검색엔진에서 52주 신고가를 입력합니다. 

52주 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

검색 결과 중간 정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증권정보에 매일 실시간으로 52주 신고가 주식 종목들이 나옵니다.

2020년 10월 16일 52주 신고가 주식 종목은 화성산업, 현대글로비스, 삼부토건, 미원에스씨, 서한, KMH, 대주산업, 디케이앤디, KMH하이텍, 이랜시스, TS인베스트먼트, 에스코넥, 압타바이오, 대호피앤씨우 등이 있습니다.

52주 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
52주 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

 

또 다른 방법은 구글 검색엔진에서 52주 신저가를 입력합니다. 52주 최저 주식 인베스팅 사이트가 나오는데 사이트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 찾는법

 

인베스팅 사이트에서 메뉴 중 시장 - 주식 - 52주 최저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52주 신저가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 찾는법

인베스팅 사이트에서 메뉴중 시장 - 주식 - 52주 최고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52주 신고가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최다 거래 종목, 최고 상승 종목, 최고 하락 종목, 상한가, 하한가 등 주식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 찾는법

지금까지 52주 신저가(신고가) 주식 종목  찾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