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주식 정보

실시간 미국 다우 및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하는법

by 공유바로 2020. 10. 15.
반응형

실시간 미국 다우 및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하는법

실시간 미국 다우 및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하는법

선물이란?

실물상품 또는 금융자산을 현재 시점에서 결정된 가격으로 계약을 하고 미래 일정 시점에서 인도 또는 인수할 것을 약정하는 거래를 뜻하며, 미래의 불확실한 것을 확실한 것으로 만들기 위해 발생된 예약거래 형태로 파생상품의 한 종류입니다. 

 

선물거래 종류

선물거래 종류개인, 기업, 기관투자자 등 누구나 매매 가능하며, 증권사에 일정한 개시증거금을 예치하면 사고팔 수 있습니다. 결제시점에 따라 3개월 단위로 3월물, 6월물, 9월물, 12월물 4가지 종류가 거래되며, 해당월 두번째 목요일에 최종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선물거래 종류는 크게 금융선물과 상품선물로 나누어집니다.  
- 금융선물 : 외화, 채권, 주식, 주가지수, 금리 등 금융자산 거래
- 상품선물 : 곡물, 원유, 금, 은, 구리, 아연 등 실물상품 거래

선물거래 종류

 

주가지수 선물거래란?

금융선물거래의 한 종류로 증권시장에서 매매되는 주식의 전체 또는 일부 가격 수준인 주가지수를 대상으로 하는 선물거래입니다. 주가지수 선물거래는 개별 현물주식이 아니라 주식시장 자체를 거래한다고 볼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개별 현물주식의 매매 증거금률보다 선물시장의 증거금률이 크게 낮아 투기적 성향이 매우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확인하는법

국내 주식시장은 미국 선물지수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어,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와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를 체크해야 최대한 손실을 피해 갈 수 있습니다.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확인하는법

 

1.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확인하는법은 검색엔진에서 인베스팅을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인베스팅은 전세계 주요 주가지수, 주식 시세, 투자분석, 최신 금융 뉴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 사이트입니다.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인베스팅 사이트는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뿐만 아니라 투자분석, 교육 등 주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식 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될 사이트입니다.

2.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하시며, 미국 선물지수 뿐 아니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헝가리, 스위스, 일본 등 전세계 실시간 선물 지수 및 뉴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인베스팅은 모바일 어플도 지원이 되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베스팅이라 치시고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인베스팅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지금까지 실시간 미국 다우 및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