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철산배수지공원(도덕산 야생화단지)

by 공유바로 2020. 10. 10.
반응형

오늘은 광명 갈만한곳으로 철산배수지공원추천해 드립니다.

철산배수지공원 입구

광명 갈만한곳 철산배수지공원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467-147에 위치해 있으며, 7호선 철산역 2번 출구에서 도덕산길을 따라 약 10분 정도 도보로 이동 하시면 있습니다. 주차는 철산배수지공원 공영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철산배수지공원 공영주차장

광명 갈만한곳 철산배수지공원은 도덕산 입구에 야생화단지를 조성하고 흉물스럽게 방치 되어있던 배수지를 철거해 조성된 공원입니다. 보기 싫은 흉물에서 이제는 많이 분들이 찾는 광명시의 대표 명소가 되었습니다.

철산배수지공원 진입로
철산배수지공원

광명 갈만한곳 철산배수지공원은 도덕산 야생화단지을 비롯해 쉼터, 화장실, 경관데크, 산책로, 지압보도, 운동기구, 야외무대, 어린이놀이터, 전망대 그네의자, 정자 쉼터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철산배수지공원 안내도

곳곳에 쉴 수 있는 벤치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기구 들이 있습니다.

철산배수지공원 어린이놀이터
철산배수지공원 쉼터

철산배수지공원은 풍경이 예쁜 도덕산 야생화단지를 구경하고 정자 쉼터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하며, 간단히 식사하시기에도 좋습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정자 쉼터

철산배수지공원도덕산 입구에 위치해 있어 공기가 맑고 산책로가 잘 되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철산배수지공원 전경
철산배수지공원 지압보도

전망대 그네의자에서 광명시 시내 전경이 훤히 보이네요.

철산배수지공원 전망대 그네
철산배수지공원 어린이놀이터
철산배수지공원 공용화장실

도덕산 야생화단지에는 맥문동, 기린초, 할미꽃, 금계국, 부처꽃, 옥잠화, 산마늘, 원추리, 꽃창포, 벌개미취, 노루오줌, 돌단풍, 매발톱, 비비추, 사계패랭이 등 다양한 야생화 50여종 있으며, 야생화단지는 학생들의 야외 학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꽃창포는 붓꼭과 식물로 6~7월에 줄기나 가지 끝에 붉은 빛이 강한 자주색 꽃이 피며, 관산용으로 심습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꽃창포 야생화

노란꽃창포는 붓꽃과 식물로 5~6월에 잎 길이와 비슷한 높이로 여러 개로 분지한 꽃대를 내고, 끝에 황색꽃이 핍니다.

원추리는 백합과 식물로 7~8월에 자황색빛의 꽃이 피며, 산지에서 자랍니다. '넘나물' 이라고도 불립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원추리 야생화

옥잠화는 백합과 식물로 8~9월에 향기있는 흰 꽃이 피며, 넓은 녹색 잎과 더불어 관상용으로 좋습니다. '옥비녀꽃' 이라고도 합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옥잠화 야생화

비비추는 백합과 식물로 7~8월에 연보라색 꽃이 긴 꽃대를 따라 피며, 윤기나는 진녹색 잎과 더불어 관상가치가 높습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비비추 야생화

매발톱은 미나리아재비과 식물로 5~7월에 가지 끝에 밑을 향해 노란빛이 도는 자주색 꽃이 핍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매발톱 야생화

돌단풍은 범의귀과 식물로 5~6월에 백색의 꽃이 피며, 잎의 모양이 단풍잎과 비슷합니다. 원뿔형의 취산꽃차례를 이루며 꽃대가 짧습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돌단풍 야생화

노루오줌은 범의귀과 식물로 뿌리에서 노루오줌과 같은 냄새가 난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꽃은 분홍색으로 7~8월에 핍니다. 야생화 이름이 참 신기한 것들이 많네요. ㅋ

도덕산 야생화단지 노루오줌 야생화

벌개미취는 국화과 식물로 6~10월에 연한 자줏빛의 꽃이 피며, 줄기와 가지 끝에 달립니다. '별개미취' 라도도 불립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벌개미취 야생화
도덕산 야생화단지 벌개미취 야생화

개망초는 국화과 식물로 6~9월에 흰색 또는 연한 자줏빛 꽃이 피며, 풀 전체에 털이 나고 가지를 많이 칩니다. 왜풀, 넓은잎잔꽃풀, 개망풀 이라고도 불립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개망초 야생화

기린초는 돌나물과 식물로 산지의 바위곁에서 자라며, 비소꼴모양 끝이 뽀족한 노란꽃이 6~7월에 핍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기린초 야생화
도덕산 야생화단지 기린초 야생화

할미꽃은 미나리아재비과 식물로 4월에 붉은빛을 띤 자주색 꽃이 피며, 산과 들판의 양지쪽에서 자랍니다. 노고초, 백두옹 이라고도 불립니다.

산마늘은 백화과 식물로 5~7월에 흰빛의 꽃이 꽃줄기 끝에 피며, 열매는 8~9월에 익습니다. 멩이, 맹이, 명이라고도 불립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산마늘 야생화

부처꽃은 부처꽃과 식물로 5~8월에 홍자색으로 꽃이 피며, 냇가나 초원 등의 습지에서 자랍니다. '천굴채' 라고도 불립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부처꽃 야생화

금계국은 국화과 식물로 6~8월에 황금색으로 줄기와 가지 끝에 1송이씩 피며, 관상용으로 많이 심습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금계국 야생화

맥문동은 백합과 식물로 꽃은 5~8월에 피고 자줏빛이며, 마디에 3~5개씩 달립니다.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랍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맥문동 야생화
도덕산 야생화단지 맥문동 야생화

도덕산 야생화단지에서 광명동굴까지 가을 등산 코스로 어렵지 않아 좋습니다.

 

2020/09/22 - [여행 정보] - 경기도 등산코스 추천(도덕산, 구름산, 가학산, 광명동굴)

 

경기도 등산코스 추천(도덕산, 구름산, 가학산, 광명동굴)

오늘은 경기도 등산코스로 도덕산, 구름산, 가학산, 광명동굴을 추천해 드립니다. 경기도 등산코스 도덕산 위치는 경기도 광명시 철산로 13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철산역 노상공영주차장에 �

gongyoubaro.tistory.com

도덕산 야생화단지

지금까지 철산배수지 쌈지공원(도덕산 야생화단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