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강화도 가볼만한곳, 주말나들이 가기 좋은 황산도

by 공유바로 2020. 8. 2.
반응형

오늘은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주말나들이 가기 좋은 황산도추천합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인천시 강화군 길상면 초지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황산도 어판장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어판장 주차장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강화도로 들어가는 초지대교를 지나 바로 좌측으로 가면 불 수 있는 섬으로 2개의 연육교를 통해 황산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면적 0.275km2, 해안선 길이 2.24km의 작은 섬으로 원래 대황산도와 소황산도 두개의 섬이었는데 1962년 간척지 매립공사로 하나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는 해안선 길이가 2.3km도 안 되는 작은 섬이라 황산도어판장에 주차하시고 도보로 섬 둘레길을 산책하셔도 채 40분도 걸리지 않으며, 바다 풍경을 보며 산책하기 좋게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어촌마을 안내판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산책로 중간중간에 바다를 보며 쉴 수 있는 그늘막과 의자가 있어, 황산도 어판장에서 횟감을 사서 여기서 드시는 분들도 많네요.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황산도 해안산책로 관찰데크
황산도 해안산책로에서 바라본 바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산책로 중간에 황산도관광벨트 건물 앞으로 무료 갯벌 체험하기 좋은 장소가 있네요. 

주말나들이 가기 좋은 황산도
주말나들이 가기 좋은 황산도
황산도 친수데크

황산도는 초지진에서 분오리돈대까지 철새 보러 가는 강화나들길 8코스에 속해 있는데, 강화나들길외세의 침략을 막고 나라를 지키려 했던 조선시대 진보와 돈대의 역사 문화 체험과 갯벌, 저어새, 두리미 등 천연기념물 철새가 서식하는 자연생태환경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도보 여행길입니다. 

강화나들길 8코스 황산도
강화나들길 8코스 황산도

황산도에는 배 모양의 황산도 어판장이 있는데, 가족들과 주말나들이로 섬 둘레길 산책 후 싱싱한 회에 식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황산도 황산도어판장
황산도 황산도어판장

황산도 어촌 전시관에는 어촌민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전시품들이 있는데 오래되어서 관리가 잘 안된 듯해 보이네요.

황산도 어촌 전시관 외부 전경
황산도 어촌 전시관 내부 전경

황산도는 작은 어촌마을 섬이지만 가족들이 주말나들이 가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횟집, 캠핑장, 바다낚시터, 슈퍼마켓, 노래방 등 숙박시설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황산도 횟집
황산도 캠핑장
황산도 바다낚시터
황산도 편의점
황산도 숙박시설

그밖에 강화도 가볼만한 곳으로 우주 이야기를 온몸으로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 강화의 자연과 함께 다이나믹한 루지체험, 곤돌라, 회전전망대가 있는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공간의 해든뮤지엄, 대웅전, 약사전, 범종 등 지정 문화재 17점이 보존된 전등사, 단군신화가 시작되는 곳으로 하늘에 제사를 올리기 위해 쌓은 제단 참성단이 있는 마니산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주말나들이 가기 좋은 황산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