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주식 정보

주식 스팸 문자 주의

by 공유바로 2020. 6. 19.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식 스팸 문자들이 기승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 스팸 문자 주의

고급 정보라고 하면서 특정 주식을 사라고 유도하는 문자들은 거의 대부분 개인 투자자들의 호기심유발해서 주식을 사도록 해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투자 시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모르는 번호로 주식 스팸 문자가 오면 무조건 스팸 처리하시는 것이 좋으며, 투자하는 회사에 대해서 먼저 정보를 파악하신 후 투자를 하셔야 손실을 피할 수 있습니다.


주식 구매 시 꼭 확인해야 될 사항은 투자하는 회사의 3년간 재무정보, 회사 주력 업종의 발전성, 회사 공시정보 이렇게 3가지를 먼저 확인하세요. 

 

최근 포털 및 증권 커뮤니티에서 골드퍼시픽(038530)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스팸 문자로 피해를 보았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골드퍼시픽은 게임 콘텐츠, 휴대용 X-ray, 라마르 네트워크 MSO, 모바일 서비스, 광통신 및 ASIC 등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고자 코로나19 대응 위한 체온감지 방역 사업에 진출을 했으며, 6월 26일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선임과 정관 사업목적을 추가 변경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골드퍼시픽 3개월 주식 차트와 3년 재무정보입니다.

골드퍼시픽 3개월 주식 차트
골드퍼시픽 3년 주식 차트

골드퍼시픽 긍정적인 측면은 3년간 재무실적은 좋지 않으나 손실이 나는 주력 업종을 변경해서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시도가 보인다는 것과 6월 18일 외국인 매수세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골드퍼시픽 투자자 동향

골드퍼시픽 부정적인 측면은 주식 스팸 문자로 들어온 개인 투자자들의 4일간(6.15~18일) 40% 가까운 단기 폭락으로 인한 투자 심리 위축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2020.6.18일 SBS CNBC에 방송된 뉴스 동영상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주식 스팸 문자 주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