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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자동차 정보

최미현중고차 중고차 상담 쇼핑몰

by 공유바로 2022.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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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미현중고차 중고차 상담 쇼핑몰

중고차 상담 업체 정보
- 회사명 : (주)타워 모터스
- 대표이사 : 김용일
- 회사 주소 : 인천 서구 봉수대로 15(가좌동엠파크타워 B06호
- 회사 이메일 : cancammall@naver.com
- 회사 대표전화 : 4400-4989
- 회사 팩스번호 :
-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중고차 상담 문의

중고차 상담 사이트 정보
- 사이트명 : 최미현중고차 쇼핑몰
- 사이트 분류 : 중고차 쇼핑몰
- 사이트 카테고리 : 중고차 매매후기, 자동차 정보, 일상 이야기, 판매중인 중고차 보러가기, 중고차 상담, 중고차 문의, 중고차 매입
- 사이트 오픈일 : 
- 사이트 주소 : https://blog.naver.com/carcarmall
- 사이트 소개 :

최미현중고차 중고차 상담 쇼핑몰

안녕하세요.
차를 모르시는 분도 안심하고 찾는 모범 카매니저 최미현입니다.
내차 사는 마음으로 진심을 다해 일하고 있습니다.

중고차의 바른생활 믿고사는 정직한 중고차

엠파크 공식 인증딜러
자동차진단평가사1급
자동차 정비산업기사

중고차의 정석 바른 중고차 거래

■ 중고차 점검 요령

엔진룸을 열어본다.
(1) 패널을 교환했는지 점검한다.
후드와 패널의 틈새 간격이 일정한가 확인한다.
사이드미러 근처 후드의 경첩이 붙어있는 곳 틈새가 다르다면 패널이 교환 가능성이 있다.
패널 교환 위해 볼트 풀어야하므로 볼트 머리 흠집, 오른쪽 왼쪽 볼트의 모양새와 색을 비교한다.

(2) 프레임 변형이나 수리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내부 프레임의 접속부에 실리콘 씰링 자국이 있는 것이 정상이다.
해당 부위의 페인트 색이 약간 다르거나 좌우 프레임 모양이 약간씩 다르다면 사고로 프레임이 변형되어 수리한 것이다.
전조등, 미등 맛세이 중 신품이어도 사고로 교환한 것도 있다.
프레임 용접, 접속부 때끼거나 먼지 정상이다.
전조등 고정볼트 제대로 있고, 패널색에도 문제가 없고, 볼트를 푼 흔적이 없으면 정상이다.

(3) 쓰로틀을 조작하며 소리를 살펴본다.
시동켜고 변속기를 P에 놓고 천천히 가속페달을 밟으면서 RPM이 높을 때 엔진소리가 매끄러운지 확인한다.
-> 천천히 조작하면서 전체적으로 음이 크게 변하는 일이 없는지 확인한다.
기어 N에 놓고 주차브레이크 당기고 1,000~4,000까지 RPM을 서서히 올리며 음이 고르게 높아지는지 들어본다. -> 갑자기 소리가 변하거나 시동이 꺼진다면 문제 있다.

(4) 엔진룸 안에 오일이 샌 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5) 배터리의 상태가 어떤지 본다.
배터리 확인창이 녹색인지 확인한다.
겉면 스티커 제조일자 확인한다.
하얀색 가루가 단자 주위에 있다면 100% 점검 교환 필요하다.

(6) 냉각 장치의 상태를 점검한다.
시동을 편 상태에서 5분이 지난 후 라디에이터 호스를 두 손가락으로 눌러 | 팽팽한 압력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냉각계통에 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7) 자동변속기 오일의 상태가 나쁘면 절대 No 딥스틱 빼내서 색으로 확인한다.
(끝부분에 묻어나오는 오일이 맑은 포도주색이면 정상)
오일에 작고 검은 물질 포함. 갈색, 타는 냄새가 나는 듯하면 기본적인 관리부실한 것이다.

(8) 브레이크액과 파워스티어링 오일을 점검한다.
브레이크액 양은 충분한지, 색은 맑은 식용유에 비해 얼마나 검은지 확인한다.
-> 검을수록 문제 가능성 높다.
파워스티어링오일은 자동변속기오일을 같이 쓰므로 맑은 포도주색이어야 정상이다.

하체를 점검한다.
(1) 핸들을 끝까지 돌려 좌우를 비교한다.

(2) 바퀴 안쪽을 들여다보고 파손이 있는지 본다.
핸들을 끝까지 돌려 바퀴 안쪽을 볼 수 있도록 해놓고 오른쪽 왼쪽 바퀴 안쪽을 | 점검한다. 2 바퀴 만을 보면 주름 같은 게 있는데(등속조인트부분) 찢어지지 않았는지 학인(자주 파손되는 | 부분임)하고 검은색 액체(그리스)가 보이면 반드시 교환하다.

(3) 타이어의 마모 상태를 확인한다.
시승할 때 시속 100km이상에서 핸들이 떨리면 휠바란스, 얼라이먼트를 봐야한다.
차체 안에서 바깥쪽으로 다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손을 스치면서 느낌을 확인하여 두 방향 느낌이 다르면 눈에 보이지 않는 편마모가 있다고 본다.
타이어 중심부에 있는 마모한계선 확인한다.
새 타이어 장착되어 있어도 팔 차에 돈 들이는 사람 없으므로 유의해서 확인한다.

(4) 차체 아래쪽을 들여다본다.
프레임 변형이 있다거나 돌 등에 받친 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엔진 쪽에 흔적이 있다면 엔진의 배치상태가 약간이라도 틀어질 수 있다.

외부 패널과 실내를 점검한다.
(1) 도장면을 점검한다
-실리콘 처리 부위 확인한다.

(2) 문의 여담힘이 좋은지 확인한다.

(3) 분 만쪽에 수리한 흔적이 있다면 절대 No
만쪽의 웨더스트립(빗물유입을 방지하는 고무)을 살짝 당겨보면 접합부가 보이는데 여기에 최초 용접한 흔적이 그대로 있다면 정상이다.
갈라진 흔적, 다시 페인트한 흔적이 있거나 용접사이즈가 커진 경우라면 수리를 했다는 것이다.
만쪽 바디에 그런 수리를 했다면 심각한 새시 변형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4) 외부 도장에 총이 있거나 페인트의 맨 위 코팅이 벗겨진 곳이 있는지 확인한다.

(5) 운전석에 앉아서 실내를 점검한다.
만테나, 오디오, 와이퍼가 작동하는가
전조등, 미등 램프에 문제는 없는가
에어컨은 잘 작동하는가
창문의 여닫힘이 양호한가
시트는 문제가 없는가
악취나 특이한 냄새는 없는가

(6) 트렁크를 열고 수리한 흔적이 있는지 본다.
트렁크의 바닥을 젖히고 왼쪽, 오른쪽에 수리한 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가능한 모든 커버를 떼어내고 확인)
씰링 자국이 있는지, 있다면 좌우가 같은지 본다 (좌우 같으면 정상)
용접 흔적이나 녹물이 생긴 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스페어 타이어를 보관하는 장소에 빗물이 잔뜩 들어온 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트렁크 약간 이물질 정상)

도로로 나가 주행 테스트를 한다.
(1) 한적한 곳으로 가서 도로주행테스트를 한다.
(2) 과속방지턱을 찾아 넘어가본다.
(3) 자동변속기의 느낌을 확인한다.
(4) 급제동을 해본다.
(5) 차를 세우고 주차브레이크를 걸어본다.
주차브레이크를 5~7클릭정도 당겨놓고 D를 밟았을 때 앞으로 나가거나 더 많이 당겨야 한다면 점검할 필요가 있다.
(엔진이 미약하게 부르르 떨면서 정지해 있는 것이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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