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억새 경치가 예쁜 새별오름

by 공유바로 2020. 5. 16.
반응형

오늘은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억새 경치가 예쁜 새별오름추천해 드립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에 위치해발 519.3m기생화산입니다. 기생화산이란 큰화산 옆쪽에 붙어서 생긴 작은 화산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제주도 한라산에는 370여개기생화산분포하고 있으며, 새별오름도 그중 한개입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전경

오름제주도 방언으로 작은산의미하며, 악 또는 봉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새별오름초저녁에 외롭게 떠 있는 샛별 같다고 해서 새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은 멀리서 보면 동그랗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새별오름과 함게 크고 작은 봉우리 다섯 개별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은 고려말 최영장군이 몽골군과 격전을 치르던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2000년 이후에는 매년 정월대보름제주들불축제장으로 유명합니다. 축제 장소라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트럭이 있습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입구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가을억새 경치가 예쁜걸로 유명합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억새 경치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등산 소요시간은 약 40분정도 소요됩니다. 멀리서 보면 완만하고 쉬울것 같지만 해발 500m가 넘는 가파른 산에 속합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가파른 등산로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정상에 올라가는 등산길은 땀이 날 정도로 조금 힘든데, 정상에서 바라보는 제주 경치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 정상
새별오름 정상에서 바라본 제주 경치
새별오름 정상에서 바라본 억새 경치

지금까지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억새 경치가 예쁜 새별오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