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팔경 가족여행지 추천 코스 도담삼봉

by 공유바로 2020. 5. 6.
반응형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단양팔경 가족여행지 추천 코스 도담삼봉추천해드립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상봉 전경

단양팔경이란 충북 단양에는 수려하고 아름다운 경치명승지여덟 가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 사인암, 구담봉, 옥순봉, 도담삼봉, 석문 이렇게 8가지 입니다.

단양팔경 사인암
단양팔경 하선암
단양팔경 도담삼봉
단양팔경 석문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충북 단양의 명승지로 맑고 푸른물이 흐르는 남한강 가운데 세 봉우리(장군봉, 첩봉, 처봉)가 물위에 솟아 있는것입니다. 도담삼봉은 고려가 망하고 조선이 개국할때 태조 이성계를 도왔던 정도전에 관한 이야기로 유명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도담삼봉은 원래 강원도 정선군삼봉산홍수로 떠내려와 지금의 도담삼봉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선 사람들은 단양 사람들에게 삼봉에 대한 세금을 부당하게 요구하였는데 그때 어린 정도전이 "삼봉이 물길을 막아 오히려 이곳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고 도로 가져가라"는 말에 정선 사람들은 더 이상 삼봉을 문제 삼지 않았다고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정도전상

정도전은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고 할만큼 도담삼봉을 거니는 것을 좋아했고, 봉우리에 정자를 짓고 시를 읊기도 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정자 전경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입장료무료이고, 주차요금3,000원이 있습니다. 입구 도로에 노상주차하고 걸어서 입장하시면 주차요금도 무료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유료 주차장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단양팔경가족여행지 코스추천한 이유는 유람선, 식당, 주차장 등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3가지 모두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유람선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황포돛배체험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마차체험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한국관광 100선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된 인기있는 관광지입니다.

단양팔경 도담삼봉
인기 관광지 단양팔경 도담삼봉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곳곳에 남한강 풍경을 보며 쉴 수 있는 곳이 많아 힐링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힐링 여행지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남한강 풍경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삼봉스토리관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운영을 중단 하였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삼봉스토리관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은 단양팔경에서 풍경이 예쁜곳 중 한곳이라 가족 및 커플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 사진 찍는곳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의 또다른 좋은점은 석문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은 수 십 척의 바위가 만든 자연의 문으로 단양팔경하나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 가는길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 가는길은 약간 가파른 등산로 처럼 되어있어 조금 힘이 듭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가는 가파른 길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은 거리는 얼마되지 않으나 가파른 등산 코스로 되어 있어 왕복 2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석문 전경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의 또다른 볼거리매포천 생태하천의 하늘다리입니다. 산책하기 좋은곳인데 그냥 가는분들이 많이 있네요.

매포천 생태하천 하늘다리 전경
매포천 생태하천 산책로
매포천 생태하천 하늘다리

지금까지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팔경 가족여행지 추천 코스 도담삼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