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국내여행 정보

단양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계곡과 출렁다리가 있는 사인암

by 공유바로 2020. 5. 5.
반응형

오늘은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아름다운 계곡출렁다리가 있는 사인암추천해드립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전경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고려때 유학자인 우탁이 정4품 사인이라는 벼슬에 있을때, 이곳에 머물렸다고 해서 이름이 유래 되었으며, 단양팔경중 한곳으로 2008년 9월 9일 명승 제4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계곡 전경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주차는 사인암리 마을 주차장, 청렴암 주차장, 사선대주차장 또는 계곡주변을 이용하시면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청련암 주차장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공영화장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계곡물이 맑고 깨끗해서 여름 성수기때는 무료 캠핑 장소로도 많이 찾는 관광명소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계곡 전경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계곡 캠핑 장소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계곡 물놀이하는 사람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청정계곡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에는 계곡을 건너다닐 수 있는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비로 계곡물이 불어 났을때 꼭 필요할것 같네요.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출렁다리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출렁다리를 건너는 사람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산책로도 계곡을 따라 데크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인암계곡 풍경을 보며 힐링 산책하기에 넘 좋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산책로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풍경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남조천 계곡 풍경

단양 가볼만한곳 사인암 인근에는 유료 캠핑장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히 돗자리 피고 식사할 분들은 사인암 근처에 있는 하선암도 좋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하선암

단양 가볼만한곳 하선암단양팔경한곳이며,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 맑고 깨끗한 청정계곡으로 야영이나 물놀이가능해서 여름철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하선암 풍경
단양 가볼만한곳 하선암 청정계곡

사인암에는 편의점, 식당, 커피전문점 등이 있는데 하선암 주변에는 편의시설 들이 없어 좀 불편하긴 한데 깨끗한 계곡에서 절경을 보며 간단히 식사하기에는 좋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하선암 야영 및 물놀이 장소

지금까지 단양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계곡과 출렁다리가 있는 사인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