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검색 엔진에 본인 홈페이지 사이트를 등록 하기

by 공유바로 2022. 5. 9.
반응형

검색 엔진에 본인 홈페이지 사이트를 등록 하기

인터넷(온라인) 홍보시 제일 첫번째로 해야될 사항은 홍보를 할 수 있는 본인 홈페이지, 사이트, 블로그 등을 개설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검색 엔진 사이트에 본인이 개설한 홈페이지 사이트를 다른 사람들이 검색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본인의 홈페이지 사이트를 등록하는 검색 엔진 사이트 주소와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웹마스터 도구)
구글 사이트 등록 주소입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Google 검색 실적 개선하기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애널리틱스로 콘텐츠 최적화하기
사용자가 어떤 검색어를 통해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알아보세요. 사이트의 노출수, 클릭수 및 Google 검색에서의 게재순위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에 내 콘텐츠 표시하기
크롤링할 사이트맵과 개별 URL을 제출하세요. Google이 사이트의 최신 버전을 크롤링하도록 색인 생성 범위를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에 관해 알림 받고 사이트 수정하기
Google이 사이트에서 문제를 발견하면 이메일 알림을 보내 드립니다. 문제의 영향을 받은 URL을 확인하고, 문제를 수정한 후 Google에 알려 주세요.

Google 검색이 내 페이지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파악하기
URL 검사 도구를 사용하면 페이지에 관한 세부적인 크롤링, 색인 생성, 게재 정보를 Google 색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 교육
Google에서 검색 노출을 최적화하고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자연 트래픽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사이트 최적화 및 개선하기
AMP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여 AMP 페이지를 모니터링, 테스트, 추적하세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맞춤 보고서로 사이트의 모바일 사용 편의성을 테스트 및 개선하세요.

리치 결과
레시피, 채용 정보 등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Google 검색에 리치 결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 보고서를 사용하여 구조화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세요.

Google 검색결과에서 내 사이트가 돋보이게 해 보세요.



2.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네이버 사이트 등록 주소입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를 소개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검색 수집, 색인반영 현황을 제공하고 검색에 친화적인 사이트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진단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도구)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검색 반영 및 제외를 위해 검색 반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 결과에 사이트 및 웹문서들이 반영될 수 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시면 사이트가 어떻게 검색에 반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에 최적화된 웹문서일 경우, 신규 콘텐츠나 수정된 내용이 빠르게 검색 서비스에 반영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 중인 사이트를 보유하신 분은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추가 방법

웹마스터 도구>사이트 관리 메뉴에서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 지원하는 사이트면 https, 그렇지 않으면 http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art 01 가입 & 사이트 등록하기
웹사이트를 검색로봇에게 알려주세요
웹사이트를 검색로봇에게 알려주는 가장 쉬운 방법은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로봇이 수많은 사이트 중 여러분의 사이트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의 존재를 알려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Part 02 사이트 소유확인하기
사이트의 소유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웹마스터도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은 사이트 소유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등록 후 소유확인을 완료하여 웹페이지 수집, 색인, 진단 리포트를 확인하세요.

사이트 수집 요청 및 소유확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검색로봇이 내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수집 요청 및 소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 색인, 오류 현황 확인
내 웹사이트가 글로벌 웹표준을 준수하는지를 진단하여 네이버 검색로봇이 원활하게 웹페이지를 수집하고 색인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수집 및 색인 현황과 함께 수집 시 문제가 있었다면 오류 현황 페이지를 통해 오류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맵, RSS 피드 제출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사이트맵, RSS 피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진단 리포트 확인
사이트의 운영자가 네이버 웹검색에 수집 및 색인에 문제가 되는 URL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진단 유형별 제공되는 가이드를 통해서 검색 친화적인 (SEO) 사이트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최적화 확인

네이버가 실제로 검색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부 정보들을 직접 분석하여 내 웹사이트에서 고쳐야 할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의 인기도를 가늠할 수 있도록 다른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를 링크한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소유확인 만료 알림 수신 설정 방법
소유확인 기간 만료 30일 전 소유확인 갱신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수신받고 싶은 경우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간 만료 알림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웹마스터도구 설정 > 알림 수신 설정]에서 
소유 확인 만료 알림 “OFF”를 선택하여 알림 수신을 받지 않도록 설정해 주세요

 

 

3. 빙 웹 마스터 도구

https://www.bing.com/webmasters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당신의 사이트에 더 많은 유저를 원하십니까?
사이트의 성능 데이터를 얻고, 무료 SEO 도구를 활용하고,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Bing 검색 결과에 대한 페이지 순위를 개선하세요.

사이트에 대한 인사이트 얻기
귀하의 사이트에 사람들의 관심을 이끄는 요인, 사람들이 검색하는 것, 보고서 및 도구를 통해 사이트로의 조회수 증가에 초점을 맞추고 사이트에 대한 맞춤 메시지와 알림을 받으십시오.
대시보드, SEO 도구, 보고 도구, 진단 도구, 통신

사이트로 더 많은 작업 수행
사이트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확장 기능 및 공용 도구를 살펴보세요.

URL 제출을 위한 Wordpres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 대한 Bing URL 제출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URL 자동 제출을 Bing 인덱스로 허가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친화적
Bing Mobile Friendliness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세요.

SEO 기능
당사의 고유 SEO 도구를 사용하면 사이트 탐색, 백링크 분석, 키워드 등을 관리하여 웹사이트가 타겟 웹사이트에 최대한 먼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백링크
당신의 사이트의 백링크 프로필은 참조 페이지, 도메인 및 앵커 텍스트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조사
키워드 검색을 사용하면 검색자가 많이 사용하는 구문과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O 리포트
SEO 보고서에는 전체 웹 사이트에서 검색된 모든 오류와 오류가 포함된 총 페이지의 집계 수가 포함됩니다.

사이트 스캔
Site Scan은 일반적인 SEO 기술 문제를 확인하는 주문형 검사 도구입니다.

웹 마스터에 대해 
우리의 지원 생태계와 광범위한 문서를 토대로 당신의 모든 질문 사항을 해결했습니다.

가이드
Bing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며 Bing에서 사이트를 인덱싱하고 검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API 액세스 권한
Bing 웹 마스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정보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센터
웹마스터 How-To-Center는 자사 도구의 특정 주제 및 섹션에 관한 도움을 제공합니다.

지원
웹마스터 도구에서 직면한 이슈나 질문에 대한 지원 받기

블로그
블로그의 최신 업데이트 및 공지 사항을 계속 확인하세요.

URL 제출 API
웹 사이트가 업데이트된 콘텐츠에 대해 Bing에 알리기 위해 호출할 수 있는 플러그 인 API 솔루션이 간편하여 사이트 콘텐츠를 즉시 크롤링, 인덱싱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검색 등록

다음 홈페이지 사이트를 등록하시면 네이트에 별도 신청없이 함께 등록이 됩니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 다음 검색 등록 신청 안내
검색 등록 신청은 사이트 검색를 등록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등록 신청은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Daum 검색 등록 가이드에 따라 검토되며, 신청하신 사이트에 대한 검색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검토 중인 사이트는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검토 결과는 신청 당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 다음 검색 등록 신청 절차
1. 등록조회
2. 개인정보제공 동의
3. 등록정보입력
4. 등록신청완료

 

5. 구글 url 등록

https://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사용자의 URL 등록 안내

사용자의 URL 등록 저희는 웹을 검색할 때마다 목록에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 합니다. 귀하의 URL을 여기에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모든 URL이 색인에 추가되는 것은 아니며

www.google.co.kr

구글 사용자의 URL 등록
저희는 웹을 검색할 때마다 목록에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 합니다. 귀하의 URL을 여기에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모든 URL이 색인에 추가되는 것은 아니며 추가되는 시기 또는 추가 여부에 대해서는 예측이나 보증을 할 수 없습니다.

"http://" 를 포함하여 귀하의 전체 URL을 입력해 주세요.  또한 사용자의 페이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설명과 요점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이것은 저희의 정보를 위해서만 사용되고 페이지가 표시되는 방법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참조 : 호스트로부터는 단지 최상위 레벨의 페이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각각의 하위 개별 페이지를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Googlebot는 나머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중요 : 구글은 정기적으로 목록을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되거나 오래된 사이트 링크는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접속과 연결이 안 되는 링크는 색인에서 없어집니다.

 

 

6. 줌 사이트 검색 등록

https://help.zum.com/submit/register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 줌 사이트 등록 안내
사이트 검색등록은 줌(zum)의 사이트검색에 노출되는 사이트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등록신청은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등록신청 후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밀 이내에 심사되며, 심사기준에 따라 처리 후 결과를 등록하신 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줌 사이트 등록 절차
1. 약관동의
2. 등록정보 입력
3. 등록신청 완료
4. 심사 후 결과 안내

 

지금까지 검색 엔진에 본인 홈페이지 사이트를 등록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