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

구글 퍼블릭 dns

by 공유바로 2022. 3. 24.
반응형

구글 퍼블릭 DNS(Google Public DNS)는 2009년 12월 3일에 발표되어,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DNS 서비스로서, 웹 환경을 빠르고 보다 안전하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입니다.

 

구글에 따르면 2013년 기준으로 구글 퍼블릭 DNS는 하루 평균 1,300,000,000,000건 이상의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공용 DNS 서비스라고 합니다.

 

구글 퍼블릭 dns 서비스
구글 퍼블릭 DNS는 다음과 같은 리커시브 네임 서버 주소를 공용으로 제공하며, 애니캐스트 라우팅을 통해 가장 가까운 운영 서버 위치로 매핑해 줍니다.

구글 퍼블릭 dns 서비스

DoH 주소
https://dns.google/dns-query
https://dns.google/resolve

IPv4 주소
8.8.8.8
8.8.4.4

IPv6 주소
2001:4860:4860::8888
2001:4860:4860::8844

 

구글 퍼블릭 DNS64
구글 퍼블릭 DNS64 서비스는 NAT64와의 이용을 위해 다음 2개의 IP 주소에서 공적은 용도로 반복(recursive) 네임 서버를 운영합니다. 이 서버들은 DNS 오버 HTTPS와 호환됩니다.

 

IPv6 주소

2001:4860:4860::6464
2001:4860:4860::64

 

DoH 주소
https://dns64.dns.google/dns-query
https://dns64.dns.google/resolve?name=ipv4only.arpa&type=AAAA

 

구글 퍼블릭 dns 역사
2009년 12월, 구글 퍼블릭 DNS가 제품 관리자 Prem Ramaswami에 의해 구글 코드 블로그의 추가 게시물과 더불어 공식 구글 블로그를 통해 런칭이 발표되었습니다.

2019년 1월, 구글 DNS는 DNS 오버 TLS 프로토콜을 채택하였습니다.

 

현재 DNS 공급자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글로벌 DNS 확인 서비스입니다.


구글 DNS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구글 DNS ( Domain Name System ) 프로토콜은 인터넷의 전화번호부 역할을 하는 웹 인프라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컴퓨터는 DNS 조회를 수행합니다. 복잡한 페이지는 로드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번 DNS 조회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컴퓨터는 하루에 수백 개의 조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dns 사용해보기
IP 주소 8.8.8.8 및 8.8.4.4를 DNS 서버로 사용하도록 네트워크 설정을 구성합니다. 또는 구성 지침 을 읽으십시오 (IPv6 주소도 지원됨).
Google Public DNS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Google Public DNS를 사용하여 모든 DNS 조회를 수행합니다.

UDP 또는 TCP를 통한 기존 DNS 외에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DoT (DNS over TLS) 및 DNS over HTTPS(DoH) 도 제공합니다.

Cloud DNS를 찾고 계신가요?
공용 DNS는 이름 확인자일 뿐입니다. Google의 인프라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가능한 대용량의 신뢰할 수 있는 이름 서버를 찾고 있다면 Google의 Cloud DNS 를 사용해 보십시오 .

 

Google Public DN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플래시온
브라우징 경험 속도 향상

- 확인된 사용자
보안 향상

- 등급
리디렉션 없이 예상한 결과를 얻으십시오.

 

 

구글 퍼블릭 DNS 소개 


왜 구글 퍼블릭 DNS인가?
웹 페이지가 더 복잡해지고 여러 원본 도메인의 더 많은 리소스를 포함함에 따라 클라이언트는 단일 페이지를 렌더링하기 위해 여러 DNS 조회를 수행해야 합니다. 평균적인 인터넷 사용자는 매일 수백 건의 DNS 조회를 수행하여 검색 속도가 느려집니다. 웹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기존 DNS 인프라에 더 많은 부하가 가해집니다.

Google의 검색 엔진은 이미 매일 웹을 크롤링하고 그 과정에서 DNS 정보를 확인하고 캐시하므로 성능 및 보안과 관련된 기존 DNS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실험하기 위해 Google 기술을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현재 DNS 서비스에 대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Google Public DNS는 보다 유효한 결과, 향상된 보안, 대부분의 경우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ISP의 DNS 서버에 대한 부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 데이터 센터 및 캐싱 인프라를 활용하여 다른 DNS 확인자를 쿼리하지 않고도 많은 수의 사용자 요청을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웹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DNS 관련 문제에 접근하는 몇 가지 새로운 방법을 테스트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우리가 배운 것을 DNS 해석기 개발자 및 광범위한 웹 커뮤니티와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기를 바랍니다.
Google Public DNS: 정의와 그렇지 않은 경우
Google Public DNS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다른 서비스와 유사한 재귀적 DNS 확인자입니다. 향상된 보안, 빠른 성능 및 보다 유효한 결과를 포함하여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구현한 기술 개선 사항에 대한 개요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Google Public DNS는 다음 중 하나가 아닙니다.

최상위 도메인(TLD) 이름 서비스입니다.
DNS 호스팅 또는 장애 조치 서비스. Google Public DNS는 다른 도메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레코드를 호스팅하는 타사 DN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가 아닙니다. Google의 인프라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가능한 대용량의 신뢰할 수 있는 이름 서버를 찾고 있다면 Google의 Cloud DNS 를 사용해 보십시오 .
권위 있는 이름 서비스. Google Public DNS 서버는 도메인에 대한 권한이 없습니다. Google은 ns[1-4].google.com에서 호스팅되는 등록된 도메인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또 다른 이름 서버 집합을 유지 관리합니다.
악성코드 차단 서비스입니다. Google Public DNS는 차단 또는 필터링을 거의 수행하지 않지만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특별한 경우에는 단순히 응답하지 않습니다. 수정된 결과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혜택 및 개선 사항 개요
Google Public DNS는 다양한 보안, 성능 및 규정 준수 개선 사항을 구현합니다. 아래에서 이러한 개선 사항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DNS 소프트웨어의 개발자 또는 배포자인 경우 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이 사이트의 기술 정보 페이지도 읽으시기 바랍니다. 궁극적으로 우리의 희망은 우리의 통찰력을 공유하고 커뮤니티가 모든 DNS 확인자에서 이러한 기능 중 일부를 채택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변경 사항은 3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성능
많은 DNS 서비스 공급자가 대용량 입출력 및 캐싱을 지원하고 서버 간에 로드 균형을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프로비저닝되지 않았습니다. Google Public DNS는 대규모 Google 규모 캐시를 사용하고 사용자 트래픽의 부하를 분산하여 공유 캐싱을 보장하므로 캐시에서 많은 부분의 쿼리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성능 이점 에 대한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보안
DNS는 이름 서버의 캐시를 "중독"시키고 사용자를 악성 사이트로 라우팅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스푸핑 공격에 취약합니다. DNS 익스플로잇이 만연해 있다는 것은 공급자가 서버 업데이트와 패치를 자주 적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개방형 DNS 확인자는 다른 시스템에 DoS(서비스 거부) 공격을 시작하는 데 사용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Google은 다른 이름 서버에서 수신하는 응답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Google 서버가 DoS 공격을 실행하는 데 사용되지 않도록 몇 가지 권장 솔루션을 구현했습니다. DNSSEC 프로토콜의 완전한 지원 외에도 여기에는 요청에 엔트로피 추가, 클라이언트 트래픽 속도 제한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Google Public DNS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Google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특정 도메인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안 혜택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단정
Google Public DNS는 DNS 표준에 따라 매번 모든 쿼리에 대해 올바른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간혹 잘못 입력되었거나 존재하지 않는 도메인 이름에 대한 쿼리의 경우 정답이 응답이 없음을 의미하거나 도메인 이름을 확인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또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특정 도메인을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Public DNS는 일부 개방형 확인자 및 ISP와 달리 사용자를 리디렉션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퍼블릭 dns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