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사회 정책 정보

2020년도 초중고생 신학기 온라인(원격수업) 개학 실시

by 세상의 모든것을 공유하다 공유바로 2020. 4. 4.
반응형

교육부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발병후 3차례의 개학 연기를 하였으나, 4월 9일부터는 중,고 3학년을 시작으로 온라인(원격수업) 개학을 실시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교육부 단계적 온라인(원격수업) 개학 실시

개학 연기로 인한 부족한 수업 일수여름 및 겨울방학 기간을 조정하는 한편, 법정 수업 일수를 유치원 180일, 초‧중‧고생은 190일로 감축하였습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학년별 자세한 온라인(원격수업) 개학 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출처 : 교육부

온라인 개학 일정이 확정되면서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일이 2주 연기된 12월 3일 목요일조정이 되었습니다. 

대학 입시 일정(안)

온라인 원격수업은 데스크탑PC, 노트북PC, 스마트패드, 스마트폰 중 1개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교육급여 수급권자(중위소득 50%이하)는 각 지역별로 스마트기기, 인터넷을 지원 하고, 원격수업 중 오류 발생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 통신 3사(KT, SKT, LGU+) 데이터 사용량 걱정 없이 교육용 콘텐츠 무제한 이용 지원
 IPTV(KT, SKB, LGU+)에서 EBS 교육콘텐츠 실시간 제공 및 추가 요금부담 없이 시청 가능
◆ 저소득층 학생에게 스마트기기(삼성전자 6만대, LG전자 6천대) 대여, 인터넷 통신비 등을 적극 지원

교육부 신학기 온라인 개학 실시

처음으로 시행하는 온라인 개학이라 저도 학부형으로써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모든 학생을 위한 원격교육 환경 구축에 정부에서 총력을 기울인다고 하니 좀 안심이 됩니다.   

우리 모두 이 위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2